'스맨파' 첫회 시청률 '스우파'보다 높아…살벌 댄스 배틀 '화제'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지난해 스트릿댄스 신드롬을 일으킨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후속 '스트릿 맨 파이터'가 첫 방송부터 박진감 넘치는 댄스 배틀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23일 첫 방송된 Mnet 예능 프로그램 '스트릿 맨 파이터(약칭 스맨파)'에서는 엠비셔스, 프라임 킹즈, 위댐보이즈, 어때, 원밀리언, YGX, 저스트절크, 뱅크 쿠 브라더스(비투비) 크루들의  '노 리스펙' 약자 지목 프리스타일 배틀이 펼쳐졌다. 

 

가장 먼저 배틀 첫 주자로 나선 것은 엠비셔스의 노태현. 그가 '노 리스펙' 약자로 지목한 건 바로 크럼프 전문 댄서인 프라임 킹즈의 리더 트릭스. 과거 같은 팀에 있기도 했던 두 사람은 '노력형' 댄서에서 크럼프 세계 챔피언까지 됐던 트릭스 그리고 '천재형' 댄서에서 아이돌 가수로도 활동했던 노태현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았다. 

 

손가락 욕까지 날리며 선공을 펼친 노태현은 강력한 도전장으로 열기를 달궜다. 트릭스는 흥분해 모자를 떨어트리는 실수까지 했으나 크럼프를 활용한 노련한 배틀러의 면모를 보여주며 승리를 챙겼다. 

 

두 번째 선공 댄서는 위댐보이즈의 부리더 인규. 앞서 인규는 거침없는 디스로 모든 팀원들을 저격해 '스맨파'의 빌런으로 부상했다. 그가 선택한 약자는 저스트절크 부리더 제이호였다. 

 

두 팀은 아지트 침입부터 사연있는 듯한 구도를 보였다. 알고 보니 저스트절크 크루원 중 한 명이 위댐보이즈 리더 바타의 안무를 카피했다는 논란에 휩싸였고, 이를 인규가 SNS에서 공개 저격해 반발심을 샀던 일이 있던 것. 두 팀의 스토리에 배틀까지 이목을 끈 바, 승자는 제이호였다. 이에 바타는 "제 눈에는 퀄리티가 인규가 나았다"라며 두 팀의 갈등이 끝나지 않을 것을 암시했다. 

 

뒤이어 어때의 부리더 킹키가 원밀리언의 부리더 최영준을 배틀 상대로 지목했다. 안무가 백구영과 최영준이 속한 원밀리언은 안무로 대중문화 표창까지 받을 정도로 인정받는 안무가인 터. 그러나 최영준은 왁킹 기반의 걸리시 댄스로 노출 퍼포먼스까지 선보인 킹키에 대해 불편하다고 평했다. 이에 자극받은 킹키가 최영준을 배틀 상대로 지목했다. 

 

왁킹 기반의 킹키에 최영준은 투싸우전을 네 바퀴까지 도는 고난도 브레이킹 댄스로 받아쳤고, 두 사람은 재대결까지 배틀을 이었다. 이 가운데 킹키가 높은 무대를 선점하며 기선을 제압해 배틀의 승리를 쟁취했고 '남자 가비'라는 말까지 들으며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프라임킹즈의 무리더 넉스와 YGX 리더 드기의 대결이 펼쳐졌다. 이들은 '스우파'의 '맨 오브 우먼' 미션에서 맞붙었던 사이로 풀지 못한 앙금이 남아있었다. 재대결까지 간 치열한 승부 끝에 넉스가 2대1로 승리했다. 과거 힙합신에서 함께 활동했지만 의견이 맞지 않아 갈등이 생겼던 뱅크투브라더스 비지비와 저스크절크 에스원의 대결이 이어졌다. 프리스타일에 강한 자신감을 보인 비지비와 다른 스타일로 무대를 장악한 에스원은 재대결 끝에 2대 1로 비지비가 승리했다.

 

프리스타일 최강자로 불리는 엠비셔스의 리더 오천과 크럼프 챔피언인 프라임킹즈의 트릭스가 리더 대결에 나섰다. 레전드 배틀의 결과 2대 1로 프라임킹즈 트릭스가 승리하며 프라임킹즈는 최강 배틀러임을 입증했다.

두 번째 리더 배틀의 주인공은 위댐보이즈 바타와 저스트절크의 영제이로 바타는 "보스가 바뀔 때가 된 것 같다"며 영제이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들의 대결은 다음 주 방송에서 공개된다.

 

한편 ‘스맨파’는 지난해 방송한 여자 댄스 크루 서바이벌 ‘스트릿 우먼 파이터’ 남자 버전으로 매주 화요일 밤 10시 20분 방송된다. 강다니엘이 MC를, 보아, 슈퍼주니어 은혁, 2PM 장우영이 심사위원격인 파이트 저지를 맡았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