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박은아 기자] 온라인 공무원·자격증 강의 브랜드인 SD에듀(시대에듀)에서 2022 영양사+위생사 더블합격반을 개강 및 운영 중이라고 1일 밝혔다.
해당 강의는 2022 영양사, 위생사 시험 일정에 맞춰 두 가지 시험을 한 번에 대비할 수 있는 인강으로, 2022 영양사 시험일까지 무제한 반복 수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현직 영양사, 위생사 교수진을 통해 다년간의 실무경험을 기반으로 한 강의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방대한 학습량을 고려해 정확한 핵심 내용과 효율적인 학습법을 담은 커리큘럼을 적용했다. 과목별 핵심을 숙지하는 ‘기본이론’ 과정부터, 문제 유형에 완벽 적응하는 ‘문제풀이’ 과정, 출제 경향을 파악하고 최종적으로 마무리하는 ‘기출복원특강’ 등 영양사 시험부터 위생사 필기 및 실기시험까지 철저히 대비가 가능하다.
강의 교재로는 11만 독자의 선택을 받은 ‘한권으로 끝내기’ 교재를 제공한다. 해당 교재는 수험생들이 중요 핵심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출제 키워드와 빨간키를 수록했으며, 실전 모의고사를 통해 최신 경향을 빠르게 분석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업체 관계자는 “영양사는 개인 또는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건강증진을 위한 급식 관리와 식품 영양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건전문인력으로, 식단을 계획하고 조리 및 공급 감독, 영양교육 및 상담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한다. 영양사와 위생사는 업무 관련성이 높고 유사한 분야에서 근무하기 때문에 두 개의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는 경우가 많으며, 자격증 취득 시 ▲병원 및 요양시설 학교 ▲군대 외 교정시설 ▲교육기관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일정치 않은 합격률로 난이도 예측이 어려워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SD에듀(시대에듀)에서는 오는 9일까지 ‘합격이 와썸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수강료 할인 쿠폰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