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 루나·울, '이 밤이 지나면' 리메이크 앨범 발매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글로벌 데뷔 플랫폼 트윙플의 데뷔 챌린지 우승자인 울(UL)이 에프엑스 루나와 듀엣 앨범을 발표한다. 

트윙플에 따르면 30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울(UL)과 루나의 듀엣 곡 ‘이 밤이 지나면’은 1991년 발매돼 수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임재범의 ‘이 밤이 지나면’의 리메이크 버전이다.

원곡 가창자 임재범이 허스키한 보이스와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였다면 울과 루나는 원곡의 품격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현대적이고 그루비한 Funky 사운드를 더해 신선하게 재해석했다.

발매 이후 30년이 지난 현재 트렌디한 감성의 옷을 입히며 새롭게 탄생한 ‘이 밤이 지나면’은 원곡을 기억하는 기성세대와 곡을 새로 접하는 젊은 층 모두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리메이크 작업에는 엑소 수호, 세븐틴, 인피니트 성규 등과 작업한 아베크 퍼블리싱 프로듀서 시오, 진솔(AVEC)이 편곡을 맡았으며 뮤직비디오 프로듀서&감독으로 새롭게 데뷔한 국내 1티어 색소폰 연주자 Soul Maestro Danny(대니정)를 비롯한 Michael Jackson ‘THIS IS IT’ 음악 감독 Alex AI, Tyrone Chase 등 해외 세션들도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신예 싱어송라이터 울(UL)은 지난 4월 ‘트윙플’ 앱에서 진행된 대형 서바이벌 데뷔 챌린지의 우승자로 f(x) 루나와 함께할 듀엣 앨범 발매 파트너의 자리를 두고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지원자들의 엄청난 경쟁 끝에 최종 우승자로 선정됐다.

루나는 “늘 무대에서 뛰놀며 무대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곡이 있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트윙플 덕분에 좋은 기회로 신인 보컬리스트 울과 함께 음원을 발매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 곡이 올여름 K-POP 팬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주는 곡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예 싱어송라이터 울(UL)과 루나의 리메이크 앨범은 오는 30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