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새 앨범 ‘Rich Man’, 29개 국가 아이튠즈 차트에서 톱10

 

에스파(aespa)가 여섯 번째 미니앨범 ‘Rich Man’(리치맨)으로 폭발적인 글로벌 반응을 얻고 있다.

 

6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5일 발매된 에스파 여섯 번째 미니앨범 ‘Rich Man’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전 세계 14개 지역(태국, 대만, 베트남, 필리핀, 홍콩,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러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벨라루스, 키르기스스탄) 1위 및 미국, 프랑스, 호주, 캐나다, 이탈리아, 일본, 멕시코, 스페인, 벨기에 등이 포함된 총 29개 지역 TOP10에 올랐다.

 

이번 앨범은 중국 QQ뮤직에서 전체 및 EP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기록하며 ‘플래티넘’ 인증(판매액 100만 위안 초과)을 받았고 트렌드피크 차트 1위, 전체 및 한국 뮤직비디오 차트 1위, 쿠고우뮤직의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텐센트뮤직의 K-POP 차트 1위,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1위 등 각종 글로벌 차트를 휩쓸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영국의 저명한 음악 전문 매거진 NME는 최근 ‘에스파가 신곡으로 전하는 힘 있는 메시지 “물질적 부에 대한 이야기가 아닙니다”’라는 제목의 인터뷰 기사에서 이번 앨범을 소개하고, 에스파가 지금까지 쌓아온 주요 성과들을 다루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NME는 에스파에 대해 “수년간 파워풀하고 과감한 팝 히트곡들을 발표해 온 에스파는 2024년, 하이퍼팝 현상으로 불린 ‘Supernova’로 한국의 빌보드 핫 100격인 써클 디지털 차트에서 첫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에스파에게 기념비적인 한 해의 시작을 알리는 곡으로, 이후 호평을 받은 데뷔 정규 앨범 ‘Armageddon’을 발매하고 대규모 월드 투어에 나섰다”라고 평했다.

 

또한 에스파는 이번 NME와의 인터뷰에서 타이틀곡 ‘Rich Man’에 대해 “이 노래가 특별한 건 물질적 부가 아닌, 자기애와 자신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이다. 노래의 시작 부분에 ‘모든 것을 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나라’라는 대사가 있는데, 이건 바로 ‘자신’을 의미한다. 나 자신을 믿고 사랑하면, 내가 바로 부자라는 뜻이다”라고 설명하며, 곡에 담긴 메시지를 직접 설명했다.

 

에스파는 이날 MBC ‘쇼! 음악중심’, 7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