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 업계 최초 '다우존스 세계지수' 편입

"지속가능경영 노력의 결실…조선업계 전반에 ESG 경영 문화 확산 노력"

 

HD한국조선해양이 국내 조선업계 최초로 'S&P Global'이 발표한 '2024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세계지수(DJSI World index)'에 편입됐다고 18일 밝혔다. HD한국조선해양이 DJSI 세계지수에 편입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DJSI는 기업의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경영 성과를 반영한 지수로, 최고 등급인 세계지수에는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00개 기업 가운데 평가점수 상위 10%인 250개 기업만 편입된다. 국내 기업 중에서는 20여 개가 포함됐다.


HD한국조선해양 측은 ▲기후변화 대응 전략 수립 ▲인권경영 관리체계 고도화 ▲공급망 ESG 경영 강화 ▲HSE 정책 고도화 ▲ESG 리스크 관리 강화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이번 DJSI 세계지수 편입은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조선업계 전반에 ESG 경영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D한국조선해양은 올해 1월부터 이어진 수주에 7월 연간 수주 목표치를 초과 달성했으며, 3분기 누적 900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올해 ‘1조 클럽’ 가입을 목전에 두고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