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6년 연속 '에너지 대상' 수상

'갤럭시 북4 엣지' 에너지 대상 및 산자부 장관상
7개 제품 에너지절약상, 에너지기술상, 에너지위너상, 탄소중립상 선정

 

삼성전자가 '제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에서 6년 연속 에너지 대상을 수상했다. 또 탄소중립위너상을 3년 연속 받았다.


삼성전자는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제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에서 자사 '갤럭시 북4 엣지'가 올해의 에너지 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전했다.


또 무풍에어컨 벽걸이가 에너지절약상을, 비스포크 AI 인덕션은 에너지기술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비스포크 AI 콤보와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 등 4개 제품은 각각 에너지위너상을 받았다.


올해 대상에 선정된 갤럭시 북4 엣지는 저전력 부품 및 고효율 회로를 채용하고 전원 관리 기술을 적용, 전력 효율성을 80%나 개선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규 퀄컴 프로세스와 저전력 장치 부품을 사용해 전성비(성능 대비 전력 효율성) 또한 크게 개선, 이번에 대상에 선정됐다.


에너지 절약상에 선정된 무풍에어컨 벽걸이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에서 AI 절약 모드를 실행하면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모션 감지 센서로 실내 움직임이 없다고 판단되면 일정 시간 이후 알아서 절전으로 전환해 에너지를 절약하는 제품이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 공기청정기는 탄소중립위너상에 선정됐다. 이 제품은 주기적 교체가 필요 없는 리유저블 필터를 탑재돼 있다. 필러 교체 대신 물로 세척해 재사용하는 필터다. 지난 5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신기술 인증(NET∙ New Excellent Technology)'을 획득한 바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