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티캐스트 E채널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이하 한끗차이)'가 홍진경X장성규X이찬원 3MC의 성욕, 나르시시즘, 상처 회복력에 관한 '충격적인' 심리 테스트 결과를 공개했다. 그동안 어디서도 보여준 적 없는 3MC의 숨겨진 본성이 드러나자 본인들은 물론 팬들 또한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가장 먼저 진행된 '성욕' 테스트 결과, 홍진경의 성욕은 '순애보 사랑'으로 나타났다. 이에 홍진경은 "상담을 받아야 하나 싶을 정도로 성욕이 없다"라며 무성욕자임을 스스로 고백했다. 또, "육체적인 것보다 정신적인 부분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라며 '플라토닉 러브'에 진심인 모습을 보였다. '성욕의 화신'이라는 결과를 받은 장성규는 "잃을 것이 많기 때문에 나 스스로 억누르고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라고 자아 성찰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리고 귀여운 외모, 단정한 이미지의 이찬원은 '폭주 기관차'라는 반전 결과로 충격을 선사했다. 이에 대해 이찬원은 '빵 터진' 웃음으로 대답을 대신하는가 하면, "어차피 무슨 얘기를 해도 믿지 않을 테니 그냥 빠르게 인정하겠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두 번째 '나르시시스트' 테스트에서 홍진경은 자기애 40%의 지극히 평범한 타입으로 밝혀졌다. 홍진경은 "너무 소극적이지도 않고 잘난 척하는 스타일도 아니다"라며 자신의 나르시시즘 타입을 설명했다. 자기애 80%의 '최강 왕자병'으로 밝혀진 장성규는 "아이돌이나 배우한테도 꿀리지 않는다"라며 80%도 부족한 자아도취 성향을 과시했다. 반면, 자기애 0%라는 놀라운 결과를 보여준 이찬원은 "자기애가 강한 사람들을 좋아하지 않는다. 장성규 같은 사람..."이라고 폭탄 발언을 던져 폭소를 터트렸다.
각자의 개성만큼 다채로운 답변이 쏟아졌던 앞선 두 개의 테스트와 달리 세 번째 '상처 회복' 테스트에서는 3MC 모두 같은 대답을 내놓았다. 세 사람은 자신들이 선택한 답인 '울고 있는 피에로'의 설명을 읽으며 감정이 북받치는 듯 눈시울을 붉혀 주변을 숙연하게 만들기도 했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트롯 왕자' 이찬원은 "제 감정을 크게 드러내지 않는 편이다"라는 의외의 이야기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대체 불가 솔직함의 '웃음 금수저' 홍진경은 "예능에서 피에로처럼 분장하고 웃고 있지만 혼자 울 때가 많다"라며 아픈 속내를 드러냈다. 거침없는 입담의 '본능적 MC' 장성규마저 "감사한 일들이 많은데도 우울감이 올 때가 있다"라며 울컥했다. 그러면서 "'한끗차이'는 외로웠던 나를 발견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인 것 같다"라고 고백해 본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3MC의 심리 테스트를 담은 '한끗차이' 티저 영상은 공개와 동시에 높은 조회수와 넘치는 응원 댓글을 기록하고 있다. 팬들은 "심리 테스트 반응들이 너무 귀여워서 꼭 본방 사수해야겠다", "티저부터 웃다가 눈물이 난다. '내 안의 낯선 나'라는 문구를 보니 어떤 프로그램일지 느낌이 온다", "한끗차이 벌써 호기심 폭발! MC들의 활약도 기대된다", "벌써부터 재미있으면 2월 28일까지 어떻게 기다리나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티캐스트 E채널 오리지널 2024년 첫 번째 야심작 '한끗차이'는 '성공의 원동력'과 '비뚤어진 욕망'을 한 끗 차이로 갈라놓는 '인간 본성'에 대한 프로그램이다.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인간 본성'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한 끗 차이로 삶이 완전히 뒤바뀔 수 있다는 이야기와 함께 그 본성 활용법에 대한 팁을 제공한다.
한편 호화 MC 군단 박지선X홍진경X장성규X이찬원의 본격 인간 본성 탐구 프로그램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는 오는 28일 저녁 8시 40분 첫 방송된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