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너마저 윤덕원, '싱어게인2'에 참가…"나는 초식동물"

 

[라온신문 김혜련 기자] JTBC에서 방영중인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2'에 익숙한 얼굴이 출연해 화제다.

 

JTBC '싱어게인2'는 세상이 미처 알아보지 못한 실력자, 한때 잘나갔지만 잊혀진 가수 등 재기가 필요한 가수들에게 기회를 마련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첫 시즌이 공개된 이유 매회 예상치 못한 실력자들이 대거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싱어게인'만의 특별한 규칙으로는 오디션 참가자들이 자신의 이름이 아닌 번호를 달아 오로지 음악만으로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인데 13일 방송된 '싱어게인2'에서는 번호로 이름을 가렸지만 등장하자마자 심사위원석이 술렁거리는 유명 가수가 출연했다. 그는 바로 12호 가수, 윤덕원이다.

 

그는 자신을 '초식동물'이라고 소개하며 "저는 인디밴드로 활동을 해왔는데 음악계가 정글 같다는 생각을 했다"며 "다른 분들처럼 정글에서 살아나갈 만한 강한 발톱이나 이빨이 없이 마치 초식동물처럼 정글을 배회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초식동물 가수라고 이름 붙였다"고 설명했다. 

 

유희열은 "스케치북 인터뷰하는 것 같다"며 출연 동기에 대해 의아해 했고 윤덕원은 "인디 신에서 음악을 계속 해오면서 나름대로 애도 쓰고 생존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지만 현실에 매몰되는 느낌을 받았다. 도망가서 어떻게 안전하지 생각하게 되더라. 초식동물이라도 정글에 발을 내딛어 보려고 나왔다”고 출연 동기를 설명했다.

 

윤덕원은 김광진의 '진심'을 열창했지만 결국 탈락하며 밴드 브로콜리너마저 보컬 윤덕원 이름을 밝혔다. 이선희는 “고여 있는 나를 사지로 내몬다는 건 대단한 용기다. 그런 용기는 음악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해온 음악 지킬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함께 좋은 음악하자”고 응원했다. 

 

그가 속해 있는 그룹 '브로콜리너마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디 밴드다. 2007년 EP '앵콜요청금지'로 데뷔해 참신한 가사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1집의 타이틀 '앵콜요청금지'가 별다른 홍보없이 히트를 치면서 인디 밴드로서는 독특하게 대중성까지 가진 국민밴드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유자차', '보편적인 노래', '사랑한다는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는'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했다. 지난해 멤버 향기가 탈퇴하며 한차례 어려움을 직면했지만 이내 앨범 'B-SIDE'를 발매하고 온라인으로의 소통을 넓혀갔고 지난 10월에는 싱어송라이터 김사월과 함께 협업한 앨범 '가능성'을 발매하며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