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온신문 조윤정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공연 전문 스튜디오 KOCCA뮤직스튜디오는 2023년 두 번째 기획공연인 <ON THE K : O>를 오는 17일 오후 5시에 KOCCA MUSIC 유튜브에서 라이브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ON THE K : O>는 무대의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이머시브 스테이지라는 연출기법을 접목해 기존의 음악 방송과는 다른 신선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머시브 스테이지란 실감, 몰입 등을 뜻하는 ‘Immersive’와 무대를 뜻하는 ‘Stage’의 합성어로 비디오아트 전시 및 현대공연 장르에서 현대 과학기술 간의 융합을 통해 시도되고 있는 무대 연출 기법을 뜻한다.

◇ 글로벌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실시간 라이브 채팅으로 뮤지션과 팬이 함께 만들어가는 <ON THE K : O>
이번 <ON THE K : O>는 올해 KOCCA뮤직스튜디오의 L, O, V, E 프로젝트 중 두 번째 기획공연으로 K-POP을 통해 국내 팬뿐만 아니라 해외 팬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K-POP 아이돌이 대거 출격한다.
가수 겸 뮤지컬배우로 종횡무진 활동하고 있는 감성 발라더 이석훈이 MC를 맡았고, 대한민국 한류를 이끄는 대표 아이돌 태민(SHINee), 글로벌 뮤직시장에서 주목받는 그룹 온앤오프(ONF), 다국적 멤버들에게서 보이는 다채로운 보컬 사운드를 가진 더보이즈(THE BOYZ), 일본, 인도네시아, 미국 등 다국적 멤버로 구성된 6인조 걸그룹 시크릿넘버(SECRET NUMBER)가 출연해 K-POP의 다양함을 보여줄 예정이다.
◇ KOCCA뮤직스튜디오 글로벌 삼원 생중계로 해외 팬들을 찾아가
이번 <ON THE K : O>는 KOCCA뮤직스튜디오 라이브 송출과 동시에, 일본 도쿄 주일한국문화원 한마당홀(300석)과 인도네시아 롯데몰 자카르타 KOREA360(300석)에서 현지 팬들과 함께 라이브뷰잉 형식의 삼원생중계로 진행된다.
라이브뷰잉을 통한 온라인 송출로 인해 각국의 팬들이 실시간으로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전 세계의 다양한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공연 전 과정은 유튜브 생중계 채팅창을 통해 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시청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연 전 출연진에게 듣고 싶은 ‘나만의 최애곡 공유하기’를 진행하며, 공연 후 출연진과 팬들이 각자의 제스처로 ON THE K : O를 표현하는 ‘ONE, O 챌린지’를 진행해 당첨자들에겐 친필 사인 CD 등 푸짐한 선물을 전달할 계획이다.
◇ 9월 17일 오후 5시 라이브 / 본방송 11월 10일(금) 17시 본방송, KOCCA MUSIC 유튜브 공개
<ON THE K : O>는 오는 17일 오후 5시 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 각국의 팬들과 함께 소통하며 만들어가는 온라인 라이브 공연을 진행한다. 라이브 이후에는 최근 많은 시청자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유튜브 라방(인터넷 실시간 방송)과 같이 팬들의 주요 댓글을 화면에 가미해 오는 11월 10일 오후 5시에 유튜브 채널 KOCCA MUSIC에서 공개된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