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마싸운드, '뉴비-떼잔치' 모집…"무대 잃은 신인 가수 지원"

 

[라온신문 김소민 기자] 다수의 인디 뮤지션들이 소속된 불가마 싸운드가 신인 아티스를 지원하는 프로젝트 공연을 진행한다.

 

불가마 싸운드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위축된 공연 시장과 이로 인해 설 자리를 잃어버린 신인 아티스트들을 지원하고자 ‘뉴비(뉴비기너)-떼잔치’ 공연 공모를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공연은 서울문화재단의 인디음악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 ‘서울라이브’에 선정된 사업이다.

 

이번 공연은 아티스트와 더불어 관객 평가단을 함께 모집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불가마 싸운드 한상태 대표는 “잠재력이 있으나 빛을 보지 못한 신인 아티스트들은 관객들에게 자신들의 음악을 평가받을 기회조차 박탈당해 발전의 기회를 얻지 못하게 된다”면서 “이런 상황을 극복하고자 청중 평가단이라는 개념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어 “신인 아티스트들은 보장된 수의 관객 앞에서 공연하고 그에 대한 평가를 받고 청중 평가단은 단순한 관람객의 역할에서 벗어나서 아티스트에게 무대에 대한 평가를 제공함으로써 아티스트가 성장 과정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장기적으로 팬슈머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청중 평가단과 아티스트 선정 결과는 12일 발표할 예정이며 8월 마지막 주 주말부터 첫 공연을 시작해 11월까지 총 6회의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티스트는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기준 발매 음원 5곡 이하’, ‘경연 대회 입상 경력 없을 것’, ‘팀, 개인 무관’의 요건만 갖추면 지원이 가능하다. 청중 평가단은 자격 조건이 없다. 청중 평가단으로 참여하는 관객은 총 6회의 공연 참석 이후 소정의 사례비를 지급받는다.

 

불가마 싸운드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것이 변하고 있는 지금일수록 더 참신한 기획을 통해 새로운 관객과 아티스트를 찾고 인디씬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줘야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면서 “재능있는 아티스트들과 수준 높은 관객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