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택트의 진수" 퓨처팝 밴드 솔루션스, 라이브클립 4편 공개


솔루션스_단체샷.jpg


국내 1호 퓨처팝 밴드 솔루션스가 스튜디오 라이브클립 네 편을 공개한다.


솔루션스 소속사 해피로봇 레코드는 솔루션스 공식 유튜브와 SNS를 통해 21일부터 24일까지 총 4일에 걸쳐 스튜디오 라이브클립 네 편을 공개했다. 네 편의 영상은 지난 6월 발매된 EP 의 수록곡 ‘Dance With Me’, ‘Night Swim’, ‘까만 밤’과 데뷔 앨범이자 정규 1집인 의 수록곡 ‘Talk, Dance, Party for Love’로 구성됐다.


어느덧 데뷔 9년 차를 바라보는 솔루션스는 밴드의 불모지라 불리는 우리나라에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팀이다. 퓨처팝이라는 생소한 장르로 활동하면서도 대중성을 놓치지 않는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에 ‘Ticket To The Moon’, ‘Jungle In Your Mind’, ‘In My City’ 등 다수 곡으로 수 많은 리스너에게 호평을 받고 각종 스포츠 채널에서는 배경음악(BGM)으로 선호한다. 실제로 스포츠 채널 음악 감독과 담당 PD도 선호도가 높다고 일축했다. 뿐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 OST 등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라이브클립 스틸컷 저용량.png


올해 솔루션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뮤지션 육성 프로그램 ‘뮤즈온 2020’에 선정되며 음악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증명했다. ‘뮤즈온 2020’의 지원 혜택을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공연장에서 만날 수 없던 팬들을 다수의 비대면 공연을 통해 만났고 여러 영상 콘텐츠를 배포하며 새로운 팬들을 만날 기회를 얻었다.


팀의 보컬 박솔은 “첫 데뷔 싱글을 발매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9년차 밴드라는 수식어가 붙었다”며 “그럼에도 우리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은 사람들이 아직도 너무 많아 매번 신인 밴드 같은 마음으로 새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코로나19가 날로 기승을 부리는 요즘 같은 상황에서 9년차 밴드라는 관록이 무색하게 참으로 답답하고 어려운 날들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다 올해, MUSE ON 아티스트에 선정돼 솔루션스의 음악을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작게나마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릴 수 있어 감사했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새로 공개하는 라이브클립 네 편 중 마지막 영상인 ‘Night Swim’은 24일 오후 솔루션스 공식 유튜브와 SNS를 통해 공개됐다. EP <LOAD> 발매 이후 방송 전 채널 순위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트위터 블루룸 라이브에서 누적 시청자 150만 뷰를 이뤄내는 성과를 얻어 이번에 공개하는 라이브 클립에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솔루션스는 오는 12월 3일과 4일 연말 콘서트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본 공연은 코로나19 사태 확산에 대비해 철저한 방역수칙과 좌석 간 거리두기를 이행한 상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예매는 78AVENUE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