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러브위크엔드 2023' 7월 15일 개최…시티팝 아티스트 라인업은?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시티팝 페스티벌 ‘스마일러브위크엔드 2023’가 개최된다.

 

제4회 ‘스마일러브위크엔드(Smile, Love, Weekend) 2023’ 페스티벌이 7월 15일 서울 성수동 재생공간 에스팩토리에서 열린다.

 

스마일러브위크엔드는 2017년 난지한강공원에서 첫 개최 후 2018년 문화비축기지에서의 두 번째 축제가 열렸다. 그리고 코로나 팬데믹을 지난 2022년 노들섬에서 개최하며 세 번의 ‘웃음과 사랑을 만드는 주말’을 관객에게 선물했다.

 

특히, 2022년 스마일러브위크엔드는 시티팝 계열 아티스트 라인업을 구성, 시티팝을 중심으로 일러스트와 바이닐(LP) 등 장르 특화 음악 큐레이션 페스티벌로 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올해 다시 야외로 나와 7월 15일 성수동 에스팩토리 옥상에서 열리는 ‘스마일러브위크엔드 2023’은 지난 축제의 콘셉트를 이어, 도시의 웃음과 사랑을 노래하는 시티팝 라인업을 선보인다.

 

퓨전 재즈, 팝 발라드, 라틴 등 다양한 음악을 소화하며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은 싱어송라이터 조규찬이 음악 축제를 빛낼 아티스트로 가장 먼저 이름을 올렸다. 이어 ‘Ah-Choo’의 큰 인기로 국민 여동생 아이돌로 등극한 러블리즈 출신의 류수정이 스마일러브위크엔드 2023 참여를 알렸고, 국내 시티팝 장르의 상징과도 같은 보석 밴드 레인보우 노트도 지난해에 이어 이름을 올렸다.

 

또한 다채로운 레트로 팝 사운드를 들려주며 시티팝 음원 강자로 떠오른 김아름도 라인업에 포함, 시티팝 페스티벌이란 취지에 무게를 더했다. 특히 그동안 음원으로만 들을 수 있었던 김아름의 노래를 라이브로 볼 첫 기회로 팬들에게 큰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도시의 밤의 짙은 감성을 노래할 R&B 싱어송라이터 oceanfromtheblue와 ‘OHAYO MY NIGHT’로 음악 팬들의 큰 사랑을 얻은 디핵과 2022년 엠넷 아티스틱 게임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키코 또한 ‘스마일러브위크엔드 2023’에 참여하며 라인업을 알차게 채웠다.

 

한편 ‘스마일러브위크엔드 2023’은 7월 15일의 메인 공연뿐만 아니라 전시와 마켓이 함께하는 팝업 공간이 운영된다. 홍대 살롱 문보우에서 2달간 작가들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도시에 대한 팝아트와 시티팝 일러스트를 담은 전시를 준비 중이다. 장르파괴 크리에이티브 작가 박진우가 디렉터로, 씨티팝 감성의 digital media designer 황인규와 park sang Q 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 당이 등이 참여한 레코드가 전시/판매 될 예정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