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 솔루션 미디어온, '2023 대한민국 지역사회공헌대상' 수상

이황배 대표이사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상' 수상
초중고 학생 대상 '미디어 리터러시' 향상 공로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인터넷신문 솔루션 업체를 운영하는 이황배 (주)미디어온 대표이사가 지난 26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0회 2023 대한민국 지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행사는 (사)한국언론사협회, 나눔뉴스, 한국기업신문 등이 공동주최하고 대한민국지역사회공헌대상 대회조직위원회 등이 공동주관 하는 행사다.

 

대한민국 지역사회공헌대상은 언론계, 문화계,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지역사회에 공헌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10회째를 맞았다.

 

 

이황배 대표이사는 봉사와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한 점과 초중고 학생들의 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 향상을 위한 인터넷신문 솔루션 보급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매체 이해력'으로 번역되는 미디어 리터러시는 다양한 미디어에 접근하고, 미디어가 제공하는 정보와 콘텐츠를 비판적으로 이해하며, 자기 생각을 미디어로 책임 있게 표현·소통할 수 있는 역량을 말한다.

 

이 대표이사는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더 활발히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그는 지난해 '2022 대한민국 나눔대상'에서 '한국언론사협회 이사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3명
100%
비추천
0명
0%

총 3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