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조윤정 기자]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코교수단이 주관하는 '2022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특별 전략 워크숍'이 오는 5일 오후 2시부터 6일 오후 2시까지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과 문경새재 드라마세트장에서 개최된다고 4일 밝혔다.
이 행사는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 조옥성 박사가 대회장으로, 한강총 사무총장 고선옥 박사가 추진위원장으로 한 달간 행사를 준비해 왔다.
추진위원장 고선옥 박사는 "행사를 위한 핸드북과 참가자 간식 및 선물, 프로그램 준비 등을 마쳤다. 이번 세바시 행사에 60만원 상당의 MK303 기능성 베개 3개를 협찬한 호영미 대표를 비롯해 워크숍에 찬조금을 후원한 책임교수들도 있다. 찬조비와 찬조 물품 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행사 당일 공개할 것이다. 그리고 박서영 행코 책임교수가 찬조만 아니라 화장품 20세트를 찬조하게 되는데, 이는 접수순에 따라 협회장, 협회 고문, 행코교수단 자문위원장 외 접수 선착순으로 17명의 행코 책임교수들에게 드리게 된다. 행코 책임교수로서 특별한 정보를 습득하게 되는 이 워크숍을 통해 우리가 단합되고 더 결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회장 조옥성 박사는 "세심하게 행사를 준비한 추진위원장께 감사드리며, 찬조와 협찬을 주신 분들께도 고마움을 표한다. 토요일 오전 12시까지 인재원 주차장에 도착한 분들께는 협회장이 점심을 대접한다. '제1회 행복한 세상 만들기 국민 공모전 세바시'가 잘 진행되고, 우리 협회가 추진하는 투 트랙 수퍼비전이 알차게 이뤄지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언급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이번 워크숍은 매우 의미가 크다. 13명의 신임책임교수가 탄생한다는 것, 우리 프로그램을 국회 입법하기 위해 첫걸음을 뗀다는 것, 협회가 이제는 투 트랙 비전을 명확히 밝힐 정도로 성장했다는 것, 그리고 막강한 영향력을 갖춘 사회적 리더가 속속 행코 책임교수로 진입한다는 것, 그리고 내년부터는 우리 협회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의 인지도가 서울 한복판에서 꾸준히 다양한 행사와 방법으로 명품화된다는 것 등 때문이다. 내년부터는 그동안 농축된 에너지를 토대로 협회와 협회 구성원들과 협회 전략 추진에 엄청난 가속도가 붙을 것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행복 프로그램 뱅크라는 특별 행복 제트기에서 뛰어내리는 실수를 범하지 말고, 함께 일치된 마음으로 대한민국을 날면서 행복 바이러스를 퍼트리는 존경을 받고 즐거운 행복 멘토가 되기를 100명의 행코 책임교수들께 부탁드린다. 워크숍을 통해 큰 자긍심을 얻고 귀가할 것을 확신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