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박은아 기자] 카페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가을 신메뉴 출시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깊어지는 가을을 맞아, 최근 출시된 가을 시즌 카페 신메뉴들은 대표적인 가을 제철 음식 밤, 옥수수, 사과, 홍시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신선한 맛과 달콤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가을 감성을 간직한 ‘가을 시즌 카페 신메뉴’들을 살펴봤다.
◇ 메가커피, 청도 홍시 스무디, 경산 대추 과즐 등 출시…지역 가을 특산물 활용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가을 신메뉴 ‘청도 홍시스무디’, ‘청도 홍시 수정과 티플레저’, ‘그릭요거 홍시놀라’, ‘경산 대추 과즐’을 선보였다. 특히 청도 홍시 수정과 티플레저는 메가커피만의 차별화된 수정과 티백을 사용한 시즌 한정 티 블렌딩 음료다. 우리 전통 간식인 다홍 빛깔 홍시의 은은한 단맛과 수정과의 조합으로 달콤 쌉싸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그릭요거 홍시놀라는 홍시와 그릭요거트, 그래놀라가 어우러져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신메뉴다. 경산 대추 과즐은 경산 특산물 대추와 우리 밀을 섞어 달콤하고 쫀득한 피에 국내산 조청, 쌀 튀밥을 입힌 특별한 가을 간식 메뉴다.
◇ 컴포즈커피, 스위트콘 밀크쉐이크, 스위트콘 라떼 등 가을 신메뉴 출시
컴포즈커피는 가을 제철 초당옥수수를 활용해 스위트콘 밀크쉐이크, 스위트콘 카페라떼, 스위트콘 라떼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초당옥수수 특유의 고소한 단맛을 품은 밀크쉐이크, 카페라떼, 라떼를 입맛대로 선택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특히 스위트콘 라떼는 휘핑크림 위에 시럽과 스위트콘을 풍성하게 얹어 달콤함을 극대화했다.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노란 옥수수 알갱이의 식감이 돋보이며 옥수수 파우더를 넣어 입안 가득 옥수수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컴포즈커피는 음료와 먹기 좋은 스위트콘 크루아상 와플, 옥수수 샌드도 함께 출시했다.
◇ 만랩커피, 가을 신메뉴 ‘보늬밤 라떼, 초당옥수수 라떼’ 출시
만랩커피가 9월 월간만랩을 통해 가을 신메뉴 ‘폴인 몽블랑 라떼 2종’을 출시했다. 이번 가을 신메뉴는 보늬밤 라떼와 초당옥수수 라떼로 구성됐으며 음료 위에 부드러운 크림이 산처럼 쌓인 특별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보늬밤 라떼는 몽블랑 느낌의 밤크림에 보늬밤 조림을 토핑한 라떼로 고소한 맛을 강조했다. 이 메뉴는 밤의 속껍질을 남긴 보늬밤의 식감과 풍미가 살아있어 더욱 달콤하다. 초당옥수수라떼는 초당옥수수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에 몽블랑 느낌의 초당옥수수크림, 비법 시즈닝을 토핑해 단짠 매력을 더했다. 특히 이번 신메뉴는 몽블랑 디저트를 음료로 특별하게 즐길 수 있어 MZ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다. 한편 1만 시간 연구한 만랩커피는 9월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선착순 프로모션으로 신규 가맹개설 시 상권, 점포 추천, 가맹비 면제 등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달콤커피, 가을밤 슈페너, 가을사과 티 등 음료 5종 출시
달콤커피는 가을을 맞아 제철음식 밤과 사과를 활용한 음료 5종을 출시했다. 달콤커피의 가을 음료 5종은 보늬밤 라떼, 가을밤 슈페너, 가을밤 블렌디드, 가을 사과티, 가을 사과 에이드로 구성됐다. 보늬밤 라떼는 밤 속껍질을 남겨 식감과 풍미가 살아있는 보늬밤을 갈아 넣은 라떼다. 가을밤 슈페너는 밤라떼에 시그니처 액상 커피, 단짠 치즈 크림을 곁들여 고소한 풍미를 높였다. 가을밤 블렌디드는 달콤하고 고소한 밤 블렌디드에 보늬밤을 더해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가을 사과티는 달콤한 미니 사과, 로즈마리, 레몬을 더해 사과의 향긋한 풍미와 은은한 로즈마리 향을 동시에 담아냈다. 가을 사과 에이드는 달콤한 미니 사과와 상큼한 레몬을 넣어 청량하고 싱그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