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뉴뮤직 소속 8인조 보이그룹 YOUNITE(유나이트)가 본격적인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
유나이트(은호, 스티브, 은상, 형석, 우노, DEY, 경문, 시온)는 오는 8월 16일 상파울루를 시작으로 쿠리치바, 피라시카바, 리우데자네이루, 벨루오리존치, 고이아니아, 브라질리아까지 총 7개의 도시를 방문하여 브라질 현지 팬들을 만난다.
유나이트는 이번 브라질 투어에서 대표곡 이외에도 현지 분위기에 잘 맞는 수록곡 무대들까지 선보이며 팬들과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지난 2022년 4월 데뷔한 유나이트는 국내외를 오가는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이들은 데뷔 이후 총 8개의 앨범을 발매, 끊임없는 성장세를 보이며 한터차트 기준 누적 56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올해 5월 기준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수 890만 회를 넘겼으며, 지난해 출연한 Mnet ‘로드 투 킹덤: ACE OF ACE’에서는 엔하이픈(ENHYPEN)의 ‘Bite Me(바이트 미)’와 에스파(aespa)의 ‘Armageddon(아마겟돈)’ 무대를 유나이트만의 매력으로 재해석하며 출연자 투표와 현장 판정단 투표 1위를 기록하는 등의 활약을 선보였다.
지난 4월에는 국내 첫 단독 콘서트 ‘YOUNIVERSE: CONNECTED(유니버스: 커넥티드)’를 개최해 안정적인 라이브와 파워풀 퍼포먼스로 관객들을 매료하며 공연형 아이돌로서의 면모를 보여준 바 있다.
브라질 투어를 예고하며 글로벌 행보에 나선 유나이트는 이후 더 많은 도시들에서 팬들을 직접 만나며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