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신곡 ‘레블 하트(REBEL HEART)’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4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달 13일 발매한 아이브의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의 선공개곡 '레블 하트'는 이날 오전 10시 기준으로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의 실시간 차트와 톱100에서 1위를 석권하는 'PAK(퍼펙트 올킬)’를 달성했다.
‘레블 하트’는 발매와 동시에 꾸준한 상승 곡선으로 흥행몰이를 계속하고 있는 가운데, ‘콘크리트 차트’로 불리는 멜론의 상위권 차트에 오르며 막강한 음원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레블 하트’는 다채로운 보컬 하모니와 벅차오르는 후렴구, 감미로운 스트링에 업템포 드럼이 더해진 풍성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그간 아이브가 보여준 특유의 컬러를 지키면서도 성숙해진 시선과 관점으로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선사하며 전에 없던 '뉴 스타일'을 완성했다.
아이브는 지난달 23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에 이어 SBS '인기가요'에서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고, '엠카운트다운'과 '인기가요'에서 2주 연속 1위에 오르며 6관왕을 기록했다.
이어 다양한 밴드들이 선보인 '레블 하트' 밴드 챌린지도 인기에 한몫했다. 소란을 시작으로 십센치(10CM), 정세운, 유다빈밴드, 소수빈, 김보아, 데이브레이크(Daybreak), 임다미, 터치드(TOUCHED), 드래곤포니(Dragon Pony), 루시(LUCY), 옥상달빛까지 각 밴드의 특색을 살려 '레블 하트'의 후렴구를 부르는 영상을 공개해 신곡을 즐기는 재미를 더했다.
뮤직비디오 또한 공개 직후부터 화제를 모았다. '레블 하트'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인기 급상승 음악 1위를 모두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뮤직비디오는 다양한 서사를 가진 반항아들의 연대 행진을 그려냈으며, 아이브의 짙은 팀 컬러를 나타냈다.
선공개 타이틀곡 '레블 하트'로 컴백 분위기를 예열한 아이브는 지난 3일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브 엠파시'를 발매했으며, 서로 다른 무드의 더블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를 통해 아이브는 더욱 자기 확신으로 가득 찬 당당한 매력을 다시 보여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