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찬원이 KBS '트롯대잔치' MC로 발탁됐다.
8일 소속사 티엔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KBS 설특집 트롯대잔치 THE COLOR'가 오는 29일 오후 7시 KBS 2TV에서 방송될 예정인 가운데, '2024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진행 능력을 인정받은 이찬원이 단독 MC로 발탁됐다.
'트롯대잔치'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정상 트로트 아티스트들과 함께 'K-트롯'의 현재와 미래를 아우르는 화려한 축제로 꾸며진다.
이찬원은 지난 2020년 방송된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최종 3위인 미(美)를 차지하며 스타 반열에 올랐다. 이후 '시절인연 (時節因緣)', '참 좋은 날', '하늘 여행' 등의 곡을 히트시키며 큰 사랑을 받았고, KBS 2TV '불후의 명곡'을 시작으로 '신상출시 편스토랑', ‘셀럽병사의 비밀’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 MC로 활약하며 다방면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에는 KBS 2TV 추석특집쇼 `이찬원의 선물`을 단독으로 진행하며 시청률 7.4%를 기록하고 동 시간대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트롯대잔치'는 이찬원의 재치 있는 입담과 안정적인 진행 아래, 다양한 세대와 문화를 아우르는 지상파 최대 스케일의 무대를 선사하며 설날 당일 안방을 더욱 풍성하게 채울 전망이다.
한편 'KBS 설특집 트롯대잔치 THE COLOR'는 오는 23일 오후 7시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녹화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