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22일 두 번째 싱글 '넘버 원 걸' 선공개...'아파트' 열풍 잇는다

 

블랙핑크 로제가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또 하나의 싱글을 공개한다.

 

19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로제는 오는 22일 오후 2시(한국 기준) 싱글 ‘넘버 원 걸(number one girl)’을 선공개한다. 이는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듀엣으로 부른 싱글 ‘아파트(APT.)’를 지난 10월 18일 선공개한 이후 한 달여 만의 신곡 발표다. ‘아파트’ 열풍에 이어 2연속 히트에 성공할지 이목이 쏠린다.

 

‘넘버 원 걸’은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오는 12월 6일 로제의 정식 컴백을 앞두고 발매되는 선공개 싱글로, 첫 번째 정규 앨범 ‘로지(rosie)’에도 수록될 예정이다. ‘로지’에는 타이틀곡과 ‘넘버 원 걸’, ‘아파트’ 등을 포함해 총 12곡이 수록된다. 로제는 이번 앨범에서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보다 솔직하면서도 내밀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로제는 선공개 싱글 ‘아파트’로 전 세계적 돌풍을 일으키며 신기록을 써가고 있다. ‘아파트’는 발매와 동시에 국내 음원 사이트 ‘퍼펙트 올킬(PAK)’을 달성했고, 스포티파이 미국 1위 차트 안착과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 1위 탈환, 중국 최대 점유율의 음원 사이트 QQ뮤직 1위 등극 등 미주 지역과 아시아를 동시에 강타했다.

 

뿐만 아니라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HOT 100)'에 8위로 진입, K팝 여성 아티스트로서 최고 기록이자 한 자릿수로 데뷔한 최초의 기록을 작성했다. 미국 빌보드와 함께 글로벌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TOP 100)'에서는 4위로 진입하고 2위까지 상승하는 등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세웠다. '아파트' 뮤직비디오 역시 단 22일 6시간 만에 조회수 3억 회를 돌파하며, 로제는 11년 만에 K팝 솔로 아티스트 최단 기록 경신의 주인공이 됐다.


추천 비추천
추천
1명
100%
비추천
0명
0%

총 1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