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앤팀(&TEAM) 이 23일 정오 디지털 싱글 '쥬고야(Jyuugoya, 十五夜)'를 발표했다.
'음력 보름날 밤'을 뜻하는 '쥬고야'는 앤팀(의주, 후마, 케이, 니콜라스, 유마, 조, 하루아, 타키, 마키)이 지난 5월부터 선보이고 있는 사계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로, '가을'을 주제로 한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쥬고야'와 커플링곡 '빅 수키(Big suki, Big好き)’ 2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은 '너와 함께라면 보름달보다 더 큰 꿈을 이룰 수 있다'라고 확신하는 소년들의 가을밤을 그렸다. 브릿팝(Britpop) 장르에서 영감을 받은 감성적인 기타 사운드와 앤팀의 섬세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이 곡은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정국의 '3D(feat. Jack Harlow)', 앤팀의 첫 정규 앨범 '퍼스트 하울링: 나우(First Howling: NOW)' 수록곡 '드롭킥(Dropkick)'에 참여한 바 있는 데이비드 스튜어트(David Stewart)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호흡을 맞춘 루크 배트(Luke Batt), 앤팀의 탄생부터 함께해 온 소마 겐다(Soma Genda), 싱어송라이터 오오하시 칫포케(Ohashi Chippoke) 등이 의기투합해 완성했다. 특히 '쥬고야'의 뮤직비디오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보는 이들에게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빅 수키'는 파워풀한 베이스 사운드와 업비트 리듬이 돋보이는 곡이다. 가을밤에 빛나는 달처럼 커져가는 '너'를 향한 사랑의 감정을 노랫말로 솔직하게 표현했다. 앤팀의 '워 크라이(War Cry)' 등 다수의 K팝 곡을 만든 데이비드 윌슨(David Wilson)을 비롯해 콜린 마가롱(Colin Magalong)과 와이어트 샌더스(Wyatt Sanders), 소마 겐다, 자밀 카즈미(Jamil Kazmi) 등이 뭉쳤다. 싱어송라이터 겸 래퍼 아소보이즘(ASOBOiSM), 그룹 와가마마 라키아(我儘ラキア)의 멤버 호시쿠마 미나미(Hoshikuma Minami)가 앤팀의 앨범에 처음으로 참여했다.
앤팀은 '쥬고야’에 이어 오는 12월 18일 '겨울'을 주제로 한 두 번째 정규 앨범 '유키아카리(Yukiakari, 雪明かり)'를 발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