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경기도 의왕시 의왕백운밸리가 백운호수 공원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백운호수를 중심으로 학의동 일원 13만901㎡ 부지를 대규모 호수공원으로 하는 의왕백운 밸리는 백운호수 주변 5개 훼손지 복구사업과 잔여부지 사업으로 구분해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잔디광장, 수변무대, 테마식물원, 생태숲, 파크골프장, 파고라 등 여가 및 체육시설과 체험공간을 함께 조성한다.
차후 백운호수 공원조성사업을 통해서는 20억 원을 투입해 핀란드 대표 캐릭터인 '무민'을 활용한 '의왕무민밸리' 조성이 기부채납형태로 들어설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동탄, 광교 등 신도시가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주거 쾌적성을 높이고 지역 가치를 높인 만큼, 이번 백운호수 공원조성사업에 대한 지역민들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현재 백운밸리 지구 내에 병원, 학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부족하다는 우려가 있다. 지구 내 상업시설 용지가 3.1%인 데다가 백운밸리 내 주요 단지들에 상업시설이 들어서지 않았기 때문이다. 약 5천여 세대의 1만3천여 명의 고정 수요와 개발 이후에 호수공원에 방문하는 유동인구를 생각할 때 우려되는 부분이다.
이에 의왕백운밸리의 도시개발 지구 내 첫 프리미엄 상업시설인 ‘퍼스트원’을 분양하고 있다. 백운밸리 퍼스트원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대 백운 호수공원 앞자리에 위치해 약 1878㎡, 570여 평 부지에 연면적 약 9990㎡, 3천여 평으로 지하 2층에서 지상 6층 규모로 들어선다.
백운밸리 퍼스트원은 풍부한 배후 수요와 뛰어난 입지에 걸맞은 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층별로 특화된 다채로운 MD 구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1층에는 캐주얼 F&B, 편의점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MD 구성을 통해 대로변 유동인구를 흡수하고, 2층에는 라이프스타일, 전문 음식점 전용 공간으로 계획하고 있다.
3, 4층은 전문 메디컬, 뷰티 위주 구성으로 다양한 병의원, 에스테틱, 뷰티업종 등 메디컬 관련 업종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고, 5층은 대형 테마형 파티룸 입점으로 어린이 파티, 펫 파티, 등등 MZ들의 새로운 파티문화를 선도하는 공간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마지막 6층은 일대 랜드마크로 거듭나기 충분한 트렌디한 외관의 루프탑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며 각종 키테넌트 업종과 루프탑 카페, 애견카페 등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예정돼 있다. 특히 다락 서비스면적을 활용할 수 있으며 백운호수 조망이 가능한 점 등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전체적으로 전, 후면 테라스를 갖춰 어디서나 백운밸리 일대를 바라보는 조망권을 즐길 수 있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한편 백운밸리 퍼스트원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인근에 위치해 있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