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가 거기서 왜 나와?” 배우와 컬래버 음원 '딩고 레코드'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소셜미디어 세대를 위한 유튜브 음악 채널 ‘딩고’(dingo)가 최근 월간 음원 프로젝트 ‘딩고 레코드’를 통해 배우와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만든 음원을 공개하면서 많은 리스너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킬링 보이스’, ‘세로 라이브’ 등 기존 딩고의 콘텐츠들 역시 신선하고 다채로운 프로젝트로 사랑을 받았으며 특히 이번 월간 음원 프로젝트에서는 상상하지 못했던 특급 배우들이 참여해 더욱 눈길을 끈다.

 

 

배우 정유미는 지난 2일 싱어송라이터 콜드, 프로듀서 아프로(APRO)와 함께 싱글 ‘충분해(Prod. APRO)’를 발표했다. ‘충분해’는 기타 사운드를 중심으로 리듬감 넘치는 곡으로 정유미와 콜드의 대화하는 듯 노래하는 창법이 돋보인다. 2017년 성시경과 컬래버레이션 음반을 발표한 바 있는 정유미는 비교적 여유로운 모습이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평소 ‘윰블리’로 불리며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가진 배우 정유미의 새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다. 핑크색으로 염색해 단발로 연출한 머리스타일과 달달한 음색은 ‘인디밴드 같다’는 평을 받을 정도로 싱어송라이터들과의 모습이 어울린다.

 

 

이어 지난 12일에는 배우 김유정과 기리보이의 역대급 컬래버레이션 음원이 발매됐다. 이들의 듀엣곡 ‘너의 밤, 너의 별, 너의 달’은 헤어졌지만 서로를 여전히 그리워하는 감정을 담은 노래로 로코베리가 프로듀싱을 맡아 제작됐다.

 

아역배우 출신의 국민 여동생으로 불리는 김유정이 앳된 목소리와 기리보이의 세련된 랩 가사와 음색이 돋보이는 곡이다. 뮤직비디오 속 기리보이와 김유정은 헤어진 연인로 분해 쓸쓸한 표정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밖에도 지난 6월 배우 이성경과 래퍼 로꼬 역시 ‘딩고’의 듀엣메이트 음원을 발표했다. 배우임에도 뛰어난 가창력으로 평소 주목받던 이성경은 대세 래퍼 로꼬와의 ‘Love (Prod. by Rocoberry)’를 통해 한층 더 성숙한 가창력을 보여줬다.

 

여름밤 연인과의 산책에 어울리는 곡으로 매미 소리를 담은 인트로와 청량한 멜로디와 로꼬의 노랫말이 더해져 달달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성경과 로꼬의 케미는 실제 열애설이 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자아냈다.

 

이러한 컬래버레이션 음원 발표는 배우와 싱어송라이터 두 사람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 배우들 역시 뜻밖의 가창력을 뽐내며 다른 매력을 뽐낼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고 있으며 싱어송라이터들 역시 대중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생각지 못했던 특급 만남을 성사시키며 팬을 비롯한 리스너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딩고레코드’의 다음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