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주)소프트자이온은 ‘위시드 인베스트’ 투자자문업 전용 고객 관계 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 솔루션과 연동 가능한 '위시드 인베스트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신규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주)소프트자이온에 따르면 위시드 인베스트 메신저는 증권투자자들에게 꼭 필요한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증권전문가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증권 메신저 앱이다. 이처럼 실시간 소통과 정보 공유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포인트다.
위시드 인베스트 메신저 앱은 투자자문가들이 상담을 통해 구매전환율을 높이고 고객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해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도 갖췄다. 따라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넘어 효율적인 업무 툴로 호응이 높다는 설명이다.
이 앱의 가장 큰 특징으로 사용자 구분 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메신저 앱에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무엇보다 투자에 관심 있는 비회원을 대상으로 투자 리딩 체험 기회를 제공해 더욱 넓은 범위의 고객층과 소통할 수 있어 리딩 메신저의 기능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투자 관련 주요 뉴스는 물론 관심 종목에 대한 뉴스, 개인에게 최적화된 전문가의 분석 정보 등을 맞춤 서비스 형태로 지원한다. 여기에 투자 관련 정보조회 및 종목에 대한 투자 의견을 보다 빠르고 손쉽게 구하도록 돕는다. CRM을 통해 개인화된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맞춤형 투자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업체 관계자는 "위시드 인베스트 메신저는 일반투자자와 전문가가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주고받아 의견을 공유할 수 있어 급변하는 투자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견인한다"며 "편리하게 접근해 실시간 정보를 얻고 다양한 고객과 소통하며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