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지니뮤직 인디 아티스트 '언택트 공연' 연다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지니뮤직과 손잡고 오는 27일 새로운 언택트 공연 'RE:PLAY'를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공연과 홍보 기회가 줄어 빛을 보지 못한 인디 아티스트를 위해 준비한 공연으로, 제1회 뮤지션은 싱어송라이터 노디시카다.

노디시카는 음악 오디션 방송 프로그램인 '보이스코리아 2020'에 출연해 성시경, 보아 등에게 선택 받고 '리듬 깡패'라는 별명을 얻었다. 이번 RE:PLAY 공연은 신세계백화점과 지니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신세계는 인디 가수들의 언택트 공연과 향후 오프라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지니와 함께 대구신세계와 신세계 경기점 문화홀을 '지니뮤직홀'로 새롭게 꾸몄다.

신세계와 지니는 앞으로도 다양한 언택트 콘서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고객들에게는 일상 생활 속 즐거움을, 인디 가수들에게는 새로운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6월 업무협약을 맺은 신세계백화점과 지니뮤직은 다양한 협업으로 업종을 넘나드는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이달 초부터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내에 선보인 '지니뮤직 라운지'는 엄선된 플레이스트를 들을 수 있는 서비스다. 신세계와 지니뮤직이 매월 또는 계절에 어울리는음악들을 직접 기획해 선보이는 지니뮤직 라운지에서는 해당 곡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는 매거진과 가수들의 공연 영상 콘텐츠까지 함께 볼 수 있다.


새로운 음악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도 뜨겁다. 오픈 이후 약 3주간 7만 1000명이 지니뮤직 라운지를 이용했으며 신세계 모바일 앱을 이용한 고객은 전년보다 13.0% 늘어난 31만 명으로 집계됐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고객의 관심사를 적극 반영한 차별화 된 서비스로 오프라인 쇼핑의 만족도를 한 층 더 높이겠다"며 "개인화·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유통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