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사 인재 양성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에어텍)는 항공정비학교 항공정비과 과정의 신규 교육생 모집을 발표하며 입학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에어텍은 항공정비사 실무 기술 교육이 진행되며 항공정비과 과정으로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본 항공정비과 과정은 오랜 현장 경력과 교육 경력을 지닌 항공사 및 공군, 항공정비 부사관 출신의 교수진이 직접 지도하고 있으며 실무 교육 외로도 항공기 기종 교육, 토익 교육 등 다양한 교육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본교의 캠퍼스는 김포공항 내 있어 항공정비 실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수의 실제 항공기와 항공 엔진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최근 마곡 캠퍼스를 신설하며 쾌적한 강의실과 실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에어텍은 현재 항공정비(면허 과정), 항공부사관(면허 과정) 등 과정의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본 과정을 수료할 시 항공정비사 자격증 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자격과 함께 2년제 전문 대학과 같은 2년제 전문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신입생 모집은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입생 선발 시 내신, 수능 성적 반영 없이 면접 전형을 통해 선발이 진행되고 있다.
한편 원서 접수는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모집 내용은 모집 요강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