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IT 가전 전문기업 엠지텍(대표 권오탁)이 로봇청소기 ‘트윈보스 S9 PRO’의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엠지텍은 오는 10월 1일까지 트윈보스 S9 PRO 로봇청소기를 구입하면 기본 3개 제공되는 더스트백을 3개 더 제공한다. 구매처에 포토후기를 남기고 홈페이지를 통해 후기 이벤트를 신청하면 제공하는 이번 사은품 행사는 먼지처리기 필터, 청소용 날개와 극세사 걸레를 추가로 지급하고 있으며, SNS에 추가로 후기를 작성하면 무선 이어폰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2023년형 트윈보스 S9 PRO는 2.5배 확장된 5L의 먼지처리기로 먼지통 교체 주기를 향상했다. 사람의 손이 필요한 먼지통 정리 주기가 길어지면서, 바닥 청소에 신경을 쓰는 일을 그만큼 줄여 줄 수 있다. 사람이 걸레를 들고 바닥을 닦아내는 손동작을 그대로 구현한 트윈보스S9 pro 로봇청소기는 먼지 청소는 물론 물걸레 청소 시 걸레가 닿지 않는 곳을 최소화할 수 있다. LDS 센서 및 dToF 3.0 센서를 탑재해 실내 공간의 구조와 가구 등을 최대한 정확히 스캔해 가장 효율적인 경로로 이동하며 청소를 수행한다.
원격제어가 가능한 리모컨을 기본 제공하는 트윈보스 S9 프로 로봇청소기는 충전 독 복귀부터 특정 구역 청소, 물걸레 모드, 흡입력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리모컨으로 제어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실내 공간을 매핑해 최대 100만 개의 맵을 날짜별로 저장하고, 예약 청소 및 구역 청소 등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으며, 앱 사용 중 실수로 맵이 초기화돼도 실시간 맵 백업 기능을 통해 기존 정보를 쉽게 불러올 수 있다.
트윈보스 S9 PRO의 먼지통은 450mL, 물통 용량은 300mL로 넉넉한 사용이 가능하다. 물청소 시 물 분사량에 따라 청소 시간이 조금씩 다른데, 가장 많은 분당 4.3mL 분사로 60분, 가장 적은 본당 1.8mL 분사로는 150분 동안 청소할 수 있다. 진공 청소의 흡입량은 로봇청소기에 최적화된 최대 3300PA의 힘으로 설계됐다. 흡입된 먼지는 H14 등급 HEPA 필터로 걸러져 0.3㎛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9% 걸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