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 뮤직 신인’ 코르티스, 11일 인트로곡 MV·18일 타이틀곡 발표

 

‘빅히트 뮤직 신인’ 코르티스(CORTIS)가 데뷔를 위해 잰걸음을 보이고 있다. 오는 11일부터 잇달아 콘텐츠를 내놓는다.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는 10일 0시부터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 중인 24시간 프리미어를 통해 데뷔 프로모션 스케줄을 공개했다. 이들은 0시부터 오전 3시까지 차례로 상영한 영상 다섯 편을 통해 앞으로의 일정을 알렸다.  

 

프로모션 캘린더나 타임테이블로 불리는 이미지 혹은 짧은 영상으로 콘텐츠 릴리스 일자를 일괄 알리는 방식과 차별화된 시도가 신선하다. 여러 편의 영상에 힌트를 심어 게릴라 형식으로 향후 일정을 전하는 것에서 틀에 얽매이지 않는 독특함이 묻어난다. 이들은 멤버가 직접 만든 숏폼으로 팀명을 공표한 데 이어 예측할 수 없는 프로모션으로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안기고 있다.

 

10일 오픈된 영상은 멤버들의 평범한 일상을 담았다. 스케이트 보드를 타거나 철봉에 매달리고 빵을 고르는 등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준다. 시청자들이 영상을 즐기고 있을 무렵 신발 바닥에 달라붙은 메모지, 전봇대에 부착된 포스터 등 예상치 못한 곳에서 프로모션 일정이 불쑥 등장해 눈길을 잡아끈다. 

 

코르티스는 오는 11일 0시 데뷔 앨범 인트로곡 ‘GO!’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이어 12일 0시 춤에 초점을 맞춘 콘셉추얼 퍼포먼스 필름을 공개한다. 두 영상에서 음악, 안무, 영상을 공동 창작하는 ‘영 크리에이터 크루’의 진가를 만날 수 있다.

 

코르티스는 18일 오후 6시 타이틀곡 ‘What You Want(왓 유 원트)’ 음원과 콘셉추얼 퍼포먼스 필름을 발표하며 데뷔한다. 22일 오후 1시에는 타이틀곡의 영어 버전인 ‘What You Want(feat. Teezo Touchdown)’를 내놓는다. 이들은 타이틀곡 활동으로 대중에게 강렬한 눈도장을 찍은 뒤 9월 8일 오후 6시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컬러 아웃사이드 더 라인즈)’를 정식 발매한다.

 

한편 코르티스는 10일 0시부터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24시간 프리미어를 진행하고 있다. 시간대별로 새로운 콘텐츠를 상영하고 멤버들이 시청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코너를 준비해 10일 하루를 가득 채우고 있다.

 

코르티스는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소속된 빅히트 뮤직이 6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팀이다. 그룹명은 ‘COLOR OUTSIDE THE LINES’(선 밖에 색칠하다)에서 알파벳 여섯 글자를 불규칙하게 가져와 만들었다. ‘세상이 정한 기준과 규칙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사고한다’라는 뜻이다. 전원 10대인 다섯 멤버는 다른 생각, 새로운 시각으로 공동 창작한 작업물을 세상에 내놓을 예정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