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T 위시가 신곡 ‘팝팝(poppop)’으로 중국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1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NCT 위시의 두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팝팝’은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의 K팝 주간 차트(4월 17~23일)에서 1위를 기록하며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앞서 NCT 위시는 앨범 발매 당일인 4월 14일 중국 QQ뮤직에서 진행한 채팅 이벤트 참여 댓글이 50만 개를 넘어서며 K팝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 등 현지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한 바 있다.
NCT 위시의 미니 2집 ‘팝팝’은 동명의 타이틀곡을 포함한 총 6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신보로 데뷔 후 첫 밀리언셀러 등극을 비롯해 국내 음반 차트 주간 1위, 음악방송 3관왕, 한국 애플뮤직 Top100 1위,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등 주요 음악 차트를 섭렵하고 있다.
한편 NCT 위시는 5월 15일부터 6월 1일까지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9길 37에서 첫 사진전 ‘원 서머 위시(ONE SUMMER WISH)’를 개최한다. 서울 전시 이후엔 일본 도쿄에서도 사진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NCT WISH의 여름방학’ 테마의 이번 사진전은 시골 마을로 여행을 떠난 여섯 멤버의 청량하고 여유로운 순간들을 담아낸다. SM 측은 “꾸밈없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통해 관람객에게도 NCT 위시와 함께 여름날의 추억을 나누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전과 함께 발매되는 첫 화보집 ‘ONE SUMMER WISH’는 오는 15일부터 사진전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