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T 마크가 솔로 데뷔를 기념해 애플뮤직(Apple Music)과 특별한 협업(컬래버레이션)을 펼친다.
3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마크는 애플뮤직의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라디오 채널 애플뮤직 1에서 단독 라디오쇼 ‘온 유어 마크(on your MARK)’를 선보인다. 오는 8일 오전 9시 첫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총 4회에 걸쳐 공개한다.
이번 라디오쇼는 애플뮤직이 마크의 솔로 데뷔를 기념해 단독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K팝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LA 스튜디오에 초청해 현지에서 직접 촬영했을 뿐만 아니라 영상 형태로도 처음 공개하는 등 특별함을 더했다.
마크는 라디오쇼에서 첫 솔로 앨범 ‘더 퍼스트프루트(The Firstfruit)’를 구성하는 토론토, 뉴욕, 밴쿠버, 서울 네 챕터를 테마로 앨범 작업기, 음악과 영감, 글로벌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기까지의 여정 등 진솔하고 풍성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on your MARK’ 공개를 앞둔 마크는 “‘The Firstfruit’ 앨범에 대해 팬분들께 들려드리고 싶은 다양한 이야기가 많았는데 좋은 창구가 생겨서 설레고 기쁘다. 앨범에 담긴 저의 여정을 따라 어린 시절부터 솔로 앨범을 발매하는 지금의 순간까지, 솔직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가득 담았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마크 첫 솔로 앨범은 오는 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타이틀곡 ‘1999’를 포함한 총 13곡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