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아파트’, ‘케이팝레이더’ 또 정상…1주일간 MV 3733만뷰 추가

 

그룹 블랙핑크 멤버이자 솔로 아티스트인 로제가 ‘케이팝레이더(K-POP RADAR)’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레이더는 아티스트들의 성장 지표를 분석해 매주 발표하는 차트로, 로제는 지난해 10월 세계적인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아파트(APT.)’로 28일 공개된 차트에서 다시 한번 정상을 밟았다.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아파트’의 뮤직비디오는 3월 4주차 집계 기간(2025년 3월 20~26일) 동안 총 3733만 뷰를 기록했다.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도 주목할 만하다. 로제는 같은 기간 10만 명의 팔로워를 새로 확보하며, K팝 아티스트 평균 증가치인 1500명을 크게 웃돌았다.

 

또한 일주일간 로제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3만 9000명 늘어난 반면, 같은 기간 K팝 아티스트 평균은 2300명 증가에 그쳐 로제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로제가 ‘아파트’로 다시 1위에 오르며, 발매된 지 시간이 지났음에도 식지 않은 인기를 입증했다”라고 밝혔다.

 

이번 주 위클리 팬덤 차트 TOP 10에는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의 솔로곡 ‘모나리자(MONA LISA)’가 3위, 신인 걸그룹 키키의 후속곡 ‘BTG’가 4위로 진입했으며, 그룹 트레저의 ‘옐로우(YELLOW)’가 6위, 그룹 엔하이픈의 ‘노다웃(No Doubt)’이 9위로 각각 상승했다.

 

위클리 팬덤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팬덤 데이터 서비스인 '케이팝레이더'가 제작하는 차트다. 해외 소비 비중이 90% 이상을 차지하는 K팝의 특성을 반영해 글로벌 주요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K팝 전용 차트다.

 

이 차트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발매일은 물론, 트위터·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등 주요 글로벌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팬덤의 증감 및 증감률을 반영한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팬플랫폼 ‘케이팝 팬을 위한 스케줄 알리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 업계를 위해 전체 K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