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지역 밀착형 금융 상품 '당근머니 하나통장' 출시

당근페이 사용자 최대 300만원까지 연 3% 금리 혜택 제공

 

하나은행은 지역 밀착형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당근' 및 '당근페이'를 접목한 '당근머니 하나통장'을 출시했다고 25일 전했다.


당근머니 하나통장은 당근페이의 선불 충전금인 ‘당근 머니’를 예금자 보호법에 의거해 안전하게 보관하고, 우대금리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입출금 통장이다.


당근페이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 실적에 따라 최대한도 300만원까지 최고 연 3.0%(세전)의 금리혜택을 매월 받을 수 있다.


당근머니 하나통장은 하나은행이 당근 및 당근페이와 함께 지역 커뮤니티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 후 시행하는 첫번째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 9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돼 57만명(선착순) 한해 통장 발급이 가능하다.


하나은행 리테일본부 관계자는 "당근머니 하나통장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으로 지역 상생을 도모할 수 있도록 생활 밀착형 금융서비스의 영역을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당근머니 하나통장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당근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추천인 코드를 통해 통장과 체크카드를 모두 발급 연결한 손님에게는 추천인과 추천인의 친구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총 4000원의 당근머니를 지급한다.


또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휴대폰 기기, 모바일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당근머니 하나통장과 체크카드 상품 가입 이벤트 참여는 모바일 앱 ‘당근’ 및 ‘당근페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