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미니 앨범 ‘에이트(ATE)’로 프랑스음반협회(SNEP)로부터 세 번째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4일 프랑스음반협회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지난 7월 발매된 미니 앨범 ‘에이트’는 앨범 판매량 5만 유닛 이상을 기록하며 지난달 28일(현지시간) 골드 인증을 얻었다. 1922년 설립된 프랑스음반협회는 앨범 및 싱글 판매량에 따라 인증을 수여하고 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정규 앨범 ‘파이브스타(★★★★★)’, 미니 앨범 ‘락스타(樂-STAR)’에 이어 프랑스음반협회로부터 세 번째 골드 인증을 받았다.
이들은 최근 월드투어 ‘스트레이 키즈 월드 투어-도미네이트(Stray Kids World Tour- dominATE)’의 2차 플랜으로 라틴 아메리카, 북미, 유럽 지역의 초대형 스타디움 공연 개최 소식을 알렸다.
해당 공연의 티켓이 오픈된 이후 산티아고, 리우데자네이루, 상파울루, 리마, 멕시코시티, 암스테르담, 프랑크푸르트, 런던, 마드리드, 파리 총 10개 지역 단독 콘서트가 매진됐다. 이에 2025년 3월 27일 산티아고, 4월 6일 상파울루, 7월 19일 런던, 27일 파리에서 공연을 각 1회 추가 개최하기로 확정했다.
이번 투어로 1, 2차 개최지 포함해 총 25개 스타디움 무대에 오르는 스트레이 키즈는 전 세계 32개 지역 48회 공연을 펼치고 월드와이드 활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오는 13일 오후 2시에는 새롭게 선보이는 형식의 신보 스키즈합 힙테이프(SKZHOP HIPTAPE) '合 (HOP)'(합 (합))과 타이틀곡 ‘’워킨 온 워터(Walkin On Water)’를 정식 발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