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지드래곤(G-DRAGON)이 디지털 싱글 ‘파워(POWER)’의 안무 영상을 공개했다.
11일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인션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지난 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파워’ 안무 연습 영상을 게재했다. 색채의 화려함을 덜어낸 흑백 영상 속 ‘파워’ 가사를 다채로운 동작으로 풀어내는 안무들이 이목을 끌었다.
특히 지드래곤의 독보적인 스웨그가 시선을 떼지 못하게 만들었다. 파워풀한 안무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하는 여유로우면서도 절제된 그의 개성 넘치는 그루브는 정형화되지 않은 지드래곤 만의 독창성을 느끼게 했다. 이에 팬들은 “작두 탄 것 같다. 온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천재적 예술 감각”, “댄스 제스처가 몸에서 자유자재로 흘러나오는 느낌이다. 진짜 유일무이”, “풀어진 스카프마저 안무인 줄”, “7년 공백기가 무색하다”, “이게 바로 GD 클래스” 등의 호평을 쏟아냈다.
이처럼 뜨거운 반응 속에 지드래곤의 안무 영상은 공개 12시간 만에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라선 데 이어, 공개 하루도 채 되지 않아 조회수 100만 회를 넘어섰다.
이에 더해 지드래곤의 ‘파워’는 요즘 MZ들의 트렌드인 챌린지 열풍에도 합류했다. 그만의 음악과 스타일이 2세대 아이돌인 빅뱅이 낯선 Z세대까지 사로잡으며 각종 SNS에서는 ‘파워’ 챌린지 돌풍이 일고 있는 것이다.
한편 지드래곤은 컴백과 동시에 연일 화제를 몰고 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10월 5주 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를 기록했다. 동시에 그가 출연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8월 2주 차 이후 12주 만에 비드라마 화제성 조사 1위에 올랐다.
또한 ‘파워’ 뮤직비디오는 최초 공개 하루 만에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오른 이후 열흘간(10일 기준)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퍼포먼스 영상은 공개와 동시에 시청자가 몰려 조회수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하는 기현상이 일어나기도 했다. 지드래곤이 빅뱅 완전체로 출연한 대성의 유튜브 ‘집대성’도 공개 직후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지드래곤이 탄 차는 물론 스카프 패션, 트위드 재킷, 지압 슬리퍼 등 패션 아이템까지 화두로 떠오르며 ‘아이콘 그 자체’임을 증명하고 있다.
지드래곤은 지난 8일(현지 시간) 영국 UK 오피셜 싱글 세일즈와 다운로드 차트에 각각 23위로 첫 진입하는 성과를 냈다. 빌보드 및 AP통신 등 유력 외신들까지 지드래곤의 행보에 주목하고 있어 그의 글로벌 파워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