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의 듀엣 곡 '아파트(APT.)'가 전 세계 음원 차트에서 독주를 하고 있다.
26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로제가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아파트'는 발매 7일 만에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는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단 기록이자, K팝 아티스트로는 두 번째 기록이다.
이 노래는 지난 18일 발매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의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톱 100'에서 1위를 석권하는 'PAK'(퍼펙트 올킬)를 달성했다.
또한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와 글로벌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고, 전 세계 40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로제는 국내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스포티파이 1위, 글로벌 스포티파이 톱 송 차트 1위 등극 등 이번 싱글 ‘아파트’를 통해 또 한번 커리어 하이를 경신했다.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재치가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2500만뷰, 5일 만에 1억뷰를 각각 돌파했다. 또한 연일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의 자리를 지키고 대한민국 트렌딩 1위, 미국 트렌딩 1위에 모두 올랐다.
'아파트'는 오는 12월 6일 발매되는 로제의 첫 번째 정규 앨범 '로지(rosie)’의 선공개곡이다. 이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12곡이 수록된다. 로제는 이번 앨범에서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보다 솔직하면서도 내밀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