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류수정이 첫 일본어 자작곡 ‘티셔츠(T-Shirt)’를 선보인다.
8일 소속사 하우스오브드림스에 따르면, 류수정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스트리밍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티셔츠’를 발매한다.
디지털 싱글 ‘티셔츠’는 류수정의 첫 일본어 자작곡으로, ‘꾸밈없는 티셔츠, 시시한 장난들조차 너를 좋아하는 이유가 되어버렸다’는 설레면서도 애절한 짝사랑의 감정을 담았다. 소속사 측은 “강한 무게감이 돋보이는 다소 거친 록 밴드 사운드와 류수정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의 조화가 매력적인 곡”이라고 소개했다.
‘티셔츠’는 류수정이 지난 7월 일본 팬 콘서트에서 처음 공개한 데 이어 9월 한국에서 개최된 세 번째 단독 콘서트에서는 밴드 버전으로 편곡한 라이브로 팬들을 열광케 만든 바 있다. 이에 류수정은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발매하기로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이날 커버아트워크와 함께 ‘티셔츠’ 음원 발매 소식이 전해지자 팬들은 “음원 나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렸다”, “콘서트 못 가서 아쉬웠는데 너무 행복하다”, “수정언니만 믿고 있었다. 올 가을은 ‘티셔츠’”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류수정은 러블리즈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완전체로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러블리즈의 단독 콘서트 '겨울나라의 러블리즈 4'는 오는 11월 16~17일 이틀 동안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후 24일 마카오, 12월 1일 대만 타이베이에서도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