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특' 뮤직비디오가 지난 2일 오후 유튜브 조회수 2억회를 돌파했다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3일 밝혔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신메뉴), '백 도어(Back Door)', '소리꾼', '매니악(MANIAC)'에 이어 '특'까지 총 5편을 2억 뷰 반열에 올렸다.
'특'은 스트레이 키즈가 지난해 6월 발매한 정규 3집 '★★★★★'(파이브스타)의 타이틀곡이다. '특이한 애들 중 가장 별나고, 특별한 애들 중 가장 빛나는' 스트레이 키즈의 정체성을 담은 노래로,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직접 작사하고 작곡했다.
뮤직비디오는 여덟 멤버들의 화려한 퍼포먼스, 다채로운 볼거리, 역대급 스케일이 국내외 호평을 모으며 조회 수를 견인했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5월 10일 발표한 영어 싱글 '루즈 마이 브레스(Lose My Breath/Feat. Charlie Puth)'로 빌보드 '핫 100' 두 번째 차트인에 성공했고 영국 오피셜 차트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랭크인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7월 12일 이탈리아 밀라노 '아이 데이즈', 14일 영국 런던 '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 8월 미국 '롤라팔루자 시카고' 등 해외의 대형 음악 페스티벌에 간판출연자로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