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앙상블 돋보여" 특별한 새해 콘서트 '눈길'

 

■ Happy New Year 2022!Western Kite X kennytheking(guest.g1nger)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Western Kite (웨스턴 카잇)와 kennytheking (케니더킹)가 새해 맞이 콘서트를 연다. 공연은 오는 9일 마포구 소재의 벨로주 홍대에서 열린다.

 

2017년 정규앨범 ‘Subtitle’을 통해 데뷔한 Western Kite(웨스턴 카잇)은 서쪽으로 떠나간 연이라는 뜻의 활동명과 같이 홀연히 마주하는 감상들로 채운 음악을 보여준다. 섬세한 멜로디와 중저음의 보이스가 차분한 분위기를 완성하는 싱어송라이터다. 첫 정규앨범 이후 4년 만에 선보인 ‘ultraviolet!’에서 다사다난했던 2020년을 보내며 느낀 일상의 소중함을 노래했고 2021년에 좋아하는 이에 대한 감상을 돌고래에 빗대 노래한 ‘칭찬의 돌고래’를 선보였다.

 

데뷔전부터 사운드클라우드에 올린 작업물들로 입소문을 탔던 싱어송라이터 kennytheking (케니더킹)은 2019년 데뷔 싱글 ‘Lemonade’를 발표했다. 이후 발매한 EP ‘Somewhere In Between’에서는서정적인 멜로디와 빈티지한 사운드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했다. 잇따라 발매한 싱글 ‘Stuck In Between’와 ‘BETTY’로 따뜻한 감성의 음악까지 선보이며 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다.

 

Comment

김소민 기자- 동료 뮤지션 진저(g1nger)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김혜련 기자- 신인이지만 음악성 만큼은 훌륭한 두 싱어송라이터를 한자리에서 만나자.

 

 

■ 미스피츠 단독 콘서트 ‘First Step’:롤링 27주년 기념 공연

 

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미스피츠가 단독콘서트 ‘First Step’을 연다. 1월 29일 열리는 콘서트는 홍대 공연장인 롤링홀의 27년 기념 공연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어떤 것에도 속하지 않는다’라는 뜻을 가진 미스피츠는 이름의 뜻처럼 인디, 팝, 알앤비, 발라드를 아우르는 싱어송라이터다. 데뷔전부터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자신만의 음악을 선보여왔고 200만 회가 넘는 스트리밍 수를 기록하며 입지를 다졌다. 2020년 1월 ‘ETERNITY’로 데뷔한 그녀는 꾸준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미스피츠의 음악은 독특한 시선에서 쓰여진 가사와 몽환적인 보이스가 특징이다.

 

최근 발표한 미스피츠의 첫 EP ‘Belief’가 해외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해외 음악 평론지 NME(News Musical Express)는 진심 어린 가사와 부드러운 음색, 매력 있는 피아노 음색으로 가득하다는 극찬을 남겼고 미스피츠는 NME와의 인터뷰를 진행하며 차세대 싱어송라이터로의 행보를 이어나갔다.

 

Comment

안광일 기자- 해외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김혜련 기자- 유튜브 콘텐츠와 라이브 스트리밍 등을 적극 활용해 전 세계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 Play NuPlay[#4 주형진&LaY]

 

실력파 팝 재즈 싱어송라이터들이 특별한 콘서트를 개최한다. 1월 5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 홀에서 열리는 ‘Play NuPlay’는 주형진과 재즈 듀오 LaY가 콜라보로 무대를 꾸민다.

 

주형진은 2005년 CJ엔터테인먼트에서 주최한 제1회 뮤지컬 쇼케이스 우승작인 '컨츄리 보이 스캣'의 작곡자로 참여하며 음악계에 발을 들였다. 그는 편안한 멜로디와 고급스러운 재즈 편곡으로 국내에서 보기 드문 팝재즈 장르를 선보이며 많은 마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다. LaY는 피아니스트 윤지희와 베이시스트 이신우로 구성된 재즈 듀오다. 각자의 위치에서 실력자로 인정받은 두 명의 아티스트가 선보이는 재즈는 듣는이로 하여금 완벽한 앙상블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에서 LaY는 최근 발매한 정규 ‘#2’의 수록곡들을 들려줄 예정이며 윤지희와 주형진의 콜라보 곡 ‘Christmas is Christmas (Feat. 윤지희)’도 들려준다. 이밖에도 다이아나 크롤(Diana Krall), 안토니오 카를로스 조빔(Antonio Carlos Jobim) 등 유명 재즈 아티스트들의 곡들을 라이브로 선사한다.

 

Comment

김소민 기자- 따뜻한 겨울 재즈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다.

안광일 기자- 감미로운 주형진의 보이스와 다른 아티스트들의 콜라보가 기대된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