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골든, 지니뮤직 7월 월간차트 1위...페이머스 4위로 껑충

 

6월 출시 신곡이 지니뮤직 7월 월간차트 TOP10 내 4곡이 진입하며 최신곡 흥행 트렌드를 이끌었다.

 

1일 KT지니뮤직에 따르면,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Golden)이 7월 월간차트 1위에 올랐다.  

 

가상의 K팝스타와 악령이 대결하는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전세계적인 인기를 누리는 가운데 작품속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노래 ‘골든’이 7월 지니뮤직 월간차트 1위를 당당히 차지했다. 이 노래는 7월 지니뮤직 일간차트에서 18일간 1위를 유지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흥행으로 또 다른 OST수록곡 ‘소다팝(Soda pop)’(6위)도 함께 사랑 받았다.

 

지난 5-6월 지니뮤직 월간차트 1위를 차지하며 최고 인기를 누렸던 우즈의 ‘드라우닝’(Drowning)이 한계단 하락해 2위를 기록했다. 싱어송라이터 마크툽의 ‘시작의 아이’가 전월과 같이 3위에 랭크됐다.

 

4위는 새로운 스타일 힙합 퍼포먼스로 주목 받은 신인 혼성그룹 올데이 프로젝트의 ‘페이머스’(FAMOUS)가 올랐다. 이어 10CM가 부른 ‘너에게 닿기를’이 전월보다 3계단 하락해 5위를 차지했다.

 

7위에는 에스파의 강렬한 신곡 ‘더티 워크(Dirty Work)가 올랐다. 에스파는 신곡과 함께 ‘위플래시(Whiplash)’(9위)를 차트인하며 여름 댄스곡 초강세를 이끌었다.

 

8위는 전월보다 4계단 하락한 조째즈 ‘모르시나요’가 차지했고 10위에는 제니의 ‘라이크 제니’가 자리했다.

 

KT지니뮤직관계자는 “전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수록곡 ‘골든’이 지니뮤직 7월 월간차트 1위를 점령했다”라며 “또한 6월 출시된 신곡 4곡이 큰 인기를 누리며 TOP10 차트에 진입, 가파른 인기상승세를 보였다”라고 말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