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안무 영상이 유튜브에서 3억 뷰를 돌파했다.
28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안무 영상은 이날 오전 6시 50분께 유튜브 조회수 3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17년 6월 24일 공개된 지 약 7년 6개월 만이다.
블랙핑크는 뮤직비디오뿐만 아니라 안무 영상을 통해서도 억대 뷰 행진을 지속하고 있다. 블랙핑크의 총 47편 억대 뷰 콘텐츠 중 3억 뷰 이상 안무 영상만 8편째로, 이들 퍼포먼스를 향한 전 세계 음악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실감하게 한다.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본편 역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발매된 지 7년이 훌쩍 지난 곡임에도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에 힘입어 최근 조회수 14억 회를 돌파했다.
'마지막처럼'은 중독성 있는 리드 신스와 로맨틱한 가사가 특징인 댄스곡이다. 이 노래는 지금까지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74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또 2017년 당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유튜브 퀸'으로 군림하며 독보적인 기록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전 세계 아티스트 중 최다인 954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채널 누적 조회수는 375억 회를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