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비비업(VVUP)이 새 멤버 지윤 영입과 함께 4인 체제로 돌아온다.
27일 소속사 이고이엔티에 따르면, 비비업(킴, 팬, 수연, 지윤)은 오는 30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디지털 싱글 '4 Life'를 발매한다.
비비업이 신곡을 내놓는 것은 지난 7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에인트 노바디(Ain't Nobody)' 이후 약 5개월 만이다. '4 Life' 커버 이미지 속 눈밭 위에 선명하게 그려진 하트가 인상적인 가운데, 비비업은 처음으로 알앤비(R&B) 사운드를 선보인다.
소속사 측은 '4 Life'에 대해 “벅차오르는 에너지가 매혹적인 곡으로, 감미로우면서도 몰아치는 감정을 담았다”라고 소개했다.
비비업은 새 멤버 지윤이 팀에 합류한 뒤 처음으로 내놓는 '4 Life'를 통해 한층 성장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윤에 대한 정보는 추후 영상 콘텐츠 등을 통해 순차 공개된다.
비비업은 첫 번째 싱글 '락던(Locked On)'으로 가요계 데뷔와 함께 글로벌 차트에서 두각을 보였다. 주요 해외 음악 시장인 미국, 영국 등 아이튠즈 K팝 차트에 진입한 데 이어 신인 그룹으로서는 이례적으로 'KCON' 홍콩과 일본 무대에 모두 출연하며 글로벌 K팝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아울러 비비업은 K팝 히트 메이커 이어어택, 댄스 크루 라치카 등 유명 제작진의 지원 속에 뛰어난 무대 장악력으로 '루키'로서의 입지를 다졌으며 최근 제 16회 ‘서울 석세스 대상’에서 신인가수 대상을 수상해 실력을 입증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