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신보 '합(合·HOP)’ 발표…”새로운 장르 제시 앨범”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앨범 '합(合·HOP)’을 발표하고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13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이날 오후 2시 새로운 형식의 앨범 스키즈합 힙테이프(SKZHOP HIPTAPE) '합'과 타이틀곡 '워킨 온 워터(Walkin On Water)'를 발매한다.

 

멤버들은 이번 앨범에서 스트레이 키즈의 약자 'SKZ'에 힙합(HIP-HOP)을 합성한 '스키즈합 힙테이프'라는 새로운 형식과 장르를 내세웠다. 공식적으로 정의되지 않은 스트레이 키즈만의 새로운 장르를 제시하는 앨범이라고 JYP는 설명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워킨 온 워터'를 비롯해 '바운스 백(Bounce Back)’, 'U (Feat. TABLO)', '워킨 온 워터(HIP Ver.)'(힙 버전)와 새 월드투어에서 선보인 여덟 멤버의 솔로곡까지 총 12곡이 수록됐다.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그룹 내 자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을 필두로 멤버 전원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이들은 발매를 하루 앞둔 12일 오후 공식 채널에 신보 프로모션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스케줄러 이미지를 게재하고 분위기를 달궜다.

 

다이어리를 연상케 하는 이미지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13일 오전 10시 진행되는 '2024 빌보드 뮤직 어워즈('2024 BBMAs')’에 출연해 '2년 연속 노미네이트 및 퍼포머' 존재감을 빛낸다.

 

앨범 발매 한 시간 전인 오후 1시에는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14일부터 22일까지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자체 최대 규모 월드투어 '도미네이트(dominate)' 방콕, 자카르타 공연도 각각 14일과 21일 펼쳐진다. 이외에도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리액션, 신보 메이킹 필름, 안무 연습 영상과 '슼즈 플레이어(SKZ-PLAYER)’, '스키즈 모드(SKZ CODE)’, '슼즈토커(SKZ-TALKER)’, '슼즈 레코드(SKZ-RECORD)’, '송 바이'(SONG by) 등 다양한 자체 콘텐츠를 선보인다.

 

아울러 12일23시에는 공식 SNS 채널에 힙한 매력이 돋보이는 숏폼 콘텐츠를 게재했다. 올드스쿨 힙합 에너지가 살아있는 사운드의 타이틀곡 일부 구간에 맞춰 다채로운 표정 연기와 쿨한 제스처를 선보여 완곡을 향한 궁금증을 키웠다.

 

스트레이 키즈는 2022년 미니앨범 '오디너리(ODDINARY)’를 시작으로 '맥시던트(MAXIDENT)', 정규 3집 '★★★★★(5-STAR)', '락스타(樂-STAR)'와 지난 7월 발매한 '에이트(ATE)'까지 다섯 작품을 연속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진입시켰다.

 

미니 앨범 '락스타' 타이틀곡 '락(樂)', 영어 싱글 '루스 마이 브레스(Lose My Breath)(Feat. Charlie Puth)', 미니 앨범 '에이트' 타이틀곡 '칙칙붐(Chk Chk Boom)'까지 노래 3곡을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진입시키는 성과도 올렸다.


추천 비추천
추천
1명
100%
비추천
0명
0%

총 1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