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TT, 웹툰 ‘우당탕탕 소녀단’ 예고...리얼한 데뷔과정 그린다

 

신인 5인조 걸그룹 UDTT(우당탕탕 소녀단)이 데뷔 과정을 그린 웹툰 ‘우당탕탕 소녀단’을 선보인다.

 

10일 소속사 SW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UDTT(리사코, 한채희, 구한나, 권예진, 정세나)는 전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우당탕탕 소녀단 X WEBTOON’ 예고 영상을 공개하며 공식 웹툰 론칭을 알렸다.

 

정식 데뷔 전 공개되는 웹툰 ‘우당탕탕 소녀단’은 UDTT의 데뷔 과정을 리얼하게 담은 성장물로, 총 14화로 구성됐다. 웹툰 작가 제후가 참여해 UDTT 다섯 멤버들의 좌충우돌 데뷔기, 꿈을 향한 노력을 솔직 담백하게 그린다.

 

공개된 웹툰 예고 영상은 눈길을 사로잡는 각 멤버들의 캐릭터와 화려한 그림체, 꿈을 위해 노래하는 소녀들의 이야기가 짧게 공개돼 기대를 불러모았다. 웹툰 ‘우당탕탕 소녀단’은 오는 17일부터 한국, 중국, 일본 등 국내외에서 동시 연재되며, 흥미로운 스토리로 전 세계 팬들을 먼저 찾을 예정이다.

 

웹툰으로 멤버들을 첫 소개하는 신선한 프로모션을 내세운 UDTT는 앞서 다섯 멤버들의 비주얼을 모두 공개하며 K팝 팬들의 기대를 끌어 모은 바 있다. 이와 함께 11일에는 선공개곡 ‘리트라이(RETRY)’를 발매하며 팬심 장악에 나선다. 신곡 발매 기념으로 서울 고속터미널에 게시된 UDTT 전광판을 촬영 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사인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팬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2025년 데뷔를 앞둔 UDTT는 유명 작곡가 윤일상이 직접 프로듀싱한 걸그룹으로, 엠넷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 MBC ‘방과후 설렘’, SBS ‘유니버스 티켓’ 출신 멤버들이 소속됐다. 이들의 공식 웹툰 ‘우당탕탕 소녀단’은 17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7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추천 비추천
추천
2명
100%
비추천
0명
0%

총 2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