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또 하나의 ‘억대 뷰’ 기록을 만들었다.
15일 소속사 KOZ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코가 지난 4월 26일 발표한 디지털 싱글 ‘스폿!(SPOT!)(feat. JENNI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15일 0시 18분께 1억 건을 넘겼다. 이 영상은 공개된 지 약 6개월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로써 지코는 유튜브에서 1억 3000만 회 이상 재생된 ‘아무노래’에 이어 두 번째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스폿!’은 지코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아 선보인 곡으로,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았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어느 장소건 아랑곳하지 않고 친구들과 어울려 춤을 추며 강렬한 래핑을 쏟아내는 지코의 모습을 보여준다. 마이크를 손에 쥔 채 자신만의 음악을 마음껏 펼치는 장면은 보는 사람도 덩달아 신나게 만든다. 또한 피처링에 참여한 제니가 출연해 지코와 함께 눈을 맞추며 노래를 부르고, 늦은 밤 드라이브를 즐기는 등 ‘찐친 바이브’를 보여준다.
이 곡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차트에서 모두 정상에 올랐다. 특히 멜론의 장르 구분 기준 랩/힙합 곡이 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은 ‘새삥(Prod. ZICO)(Feat. 호미들)’ 이후 1년 7개월 만이어서 화제를 모았다.
글로벌 인기도 뜨거웠다. ‘스폿!’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재생 수 1억 5000만 회를 넘겼고, 미국 빌보드의 글로벌 송차트에 9주 연속 진입하며 ‘롱런 인기’를 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