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정규 3집 '하늘, 손, 풍선' 발매…뮤비에 배우 박정민 출연

 

싱어송라이터 구름이 정규 3집 '하늘, 손, 풍선'을 선보인다.

 

15일 소속사 에이제로(A0)에 따르면 구름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하늘, 손, 풍선'을 발매한다. 이는 지난 3월 정규 2집 '나폴리탄 악몽 산책' 이후 약 7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다.

 

정규 3집에는 '나의 사랑은 당연하지 않아', '베이비라이온(babylion)', '하늘, 손, 풍선' 등 트리플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9곡이 수록됐다. 소속사 측은 “9곡 모두 각기 다른 장르로,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지닌 아티스트다운 면모를 선보이는 동시에 기존 음악 스타일보다 한 단계 발전한 사운드 메이킹을 보여준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앨범 전체를 관통하는 '왜 인간은 자신에게 상처를 준 사람들조차도 가끔씩 그리워하는 걸까요?'라는 질문을 던지며 관계에 대한 탐구를 유기성 있게 풀어내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소속사 에이제로는 이번 앨범에 대해 "싱어송라이터 구름만이 보여줄 수 있는 '구름 감성의 집약체'와 같다"라고 소개했다.

 

앨범 발매에 앞서 13일에는 앨범과 동명의 곡이자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하늘 손, 풍선'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다. 구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배우 박정민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다.

 

원테이크 촬영 기법으로 몰입감을 더했을 뿐 아니라 박정민 특유의 흡인력 있는 연기까지 더해져 곡의 감성을 극대화한 뮤직비디오는 “원테이크로 끊임없는 감정연기라니 완전 넋을 놓고 봄", "숨죽이고 볼 수밖에 없는 노래, 연기, 연출, 미술까지 모두 완벽한 영상", "차트인 꼭 했으면 좋겠어요! 최고의 배우와 미친 뮤지션의 콜라보" 등의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구름은 지난 9월 마운드미디어 산하 뮤직 프로덕션 에이제로 합류 소식을 전하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바 있다. 이번 정규 3집 발매에 이어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4' 무대에 오르며 11월에는 KBS 2TV 새 음악 여행 리얼리티쇼 ‘나라는 가수’ 방영을 앞두고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