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 오늘(10일) 발매…"당당함과 자기애"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그룹 아이브가 데뷔 후 첫 정규앨범 발매 소감을 밝히며 신보를 소개했다.

 

1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아이브의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안유진은 “아이브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앨범. ‘아이브’라고 하면 떠오르는 당당함과 자기애를 기반으로 상승과 하강을 두려워하지 않고 즐기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11곡 꽉 채워 준비했으니 잘 들어달라”고 소개했다.

 

이어 “데뷔 후 처음으로 선 보이는 정규 앨범이다. 발매 지난 세 장의 앨범으로도 다양한 모습 보여드렸지만 이번 앨범 특히 다채로운 모습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다”고 말해 기대를 높였다.

 

이서 역시 “이번 앨범의 콘셉트는 모던 카리스마다. 자신감 넘치는 당당한 모습을 비주얼로도 보여주겠다”고 전했다.

 

타이틀곡 ‘아이 엠’에 대해서 가을은 “뮤직비디오에도 보면 상승과 하강을 표현하는 이미지가 많이 등장한다. 삶에 ‘업 다운’이라는 표현을 많이 쓰는데 일상의 다양한 굴곡에 지지 않고 당당하게 주인공처럼 자기 삶에 자신감을 갖자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가사가 매력적이니 후반부 가사에 집중해서 들어보면 좋을 것 같다. 저희의 보컬적인 매력 또한 많이 담겼다”고 당부했다.

 

아이브의 ‘아이해브 아이브’는 본인들이 가진 것들을 ‘아이브스러운’ 매력으로 보여주겠다는 출사표를 다시 한번 강조하는 앨범이다. 특히 멤버들이 작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확고해진 아이브의 스타일을 보여줄 예정이다. 타이틀곡 ‘아이엠(I AM)’은 작사가 김이나가 참여해 주체적인 삶의 태도를 노래하며 아이브의 색깔을 담은 메시지를 전한다. 

 

한편 아이브는 첫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를 오늘(10일) 오후 6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공개하고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