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링프로젝트: CMYK’, 5개월 동안 9개 팀 콘서트 성료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롤링홀에서 펼쳐진 ‘롤링프로젝트: CMYK’ 공연이 지난 28일 3회차의 공연을 마치고 총 9개팀 5개월간의 일정을 성료했다.

‘롤링프로젝트 : CMYK’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제작지원을 받아 상대적으로 기회가 적은 무소속 신인급 뮤지션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지원해주고 앞으로의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해주는 프로젝트로 올 한 해 세번의 시리즈, 총 9팀의 신인급 인디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6월 24일 첫 번째 포문을 연 공연은 세련된 레트로 사운드가 인상적인 밴드 ‘이글루베이’, 제31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인디씬에 등장한 ‘이븐이프’, 솔직한 감정과 독보적인 개성으로 자신만의 음악을 들려주는 싱어송라이터 ‘공하임’ 세 팀의 공연이 펼쳤다.

9월 30일 두 번째 공연은 하이틴 감성 밴드라는 타이틀로 시원한 밴드 사운드로 한 여름의 더위를 상쾌하게 날려주는 인디 씬의 떠오르는 신예 ‘크리스피(Creespy)’, 인디씬을 넘어 각종 TV, 경연, 공연까지 다방면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화노(Hwanho)’, 담담하면서도 극적인,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하는 밴드 ‘오프이(OFF.E)’ 총 세 팀의 공연이 펼쳤다.

10월 28일 세 번째 공연은 여성 싱어송라이터 특집으로 통기타 한 대로 이끌어가는 담백한 음악색과 따뜻하게 이야기를 해주듯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손혜은’, 차분하고 담담하기도, 통통 튀고 귀엽기도 한 팔색조 같은 매력의 싱어송라이터 ‘모리(MORI)’,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을 중심으로 솔직하고 절절한 감성이 매력적인 싱어송라이터 ‘연주(PLAY KIM)’ 세 아티스트가 참여하며 올 한 해의 시리즈 공연을 마무리했다. 

롤링홀 김천성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수 많은 관객들 및 공연 관계자와 많은 뮤지션들 그리고 지원해 준 신인 유망주들의 뜨거운 반응과 함께 긍정적 요소를 찾았다. 또 더욱 더 많은 인디 아티스트들에게 기회의 장을 열어주고 나아가 인디 음악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방향성에 대해 고민해 다양한 형태의 기획공연을 준비하겠다”라고 소감과 함께 계획을 전했다.

한편 ‘롤링프로젝트 : CMYK’의 각 회차별 라이브 클립과 온라인 공연 영상 등은 롤링홀의 SNS 혹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