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브레이크(Daybreak) 이원석이 1990년대 명곡을 리메이크한다.
9일 소속사 미스틱스토리에 따르면, 데이브레이크의 보컬 이원석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러브썸 프로젝트' Part.3 '인형의 꿈'을 발매한다.
'인형의 꿈'은 일기예보가 1996년 발매한 정규 앨범 '좋아좋아'의 타이틀곡으로, 짝사랑을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애절한 가사로 큰 인기를 끌었다.
소속사 측은 “이원석만의 애절한 짝사랑 감성으로 색다르게 완성된 '인형의 꿈'은 특유의 섬세한 표현력과 가창력으로 감동을 선사하며 듣는 이들의 마음을 울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석은 그 동안 SBS '굿파트너', 애니메이션 '집이 없어', JTBC '최강야구' 2024 시즌, 채널A '남과여', SBS '낭만닥터 김사부 3' 등 드라마부터 예능, 애니메이션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OST에 참여한 바 있다. 명품 목소리로 시청자들을 매료하며 여러 작품의 몰입도를 더한 만큼 이번에 선보일 '인형의 꿈' 리메이크 음원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이원석이 속한 데이브레이크는 지난해 눈부신 활약을 보여줬다. '31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3'에서 파퓰러 밴드 아티스트상을 수상한 데 이어 각종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간판 출연자)로 무대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미니 앨범 '세미콜론(SEMICOLON)' 발매와 함께 콘서트를 개최하며 연말을 화려하게 장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