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연준의 솔로 앨범 뮤직비디오가 1000만 뷰를 달성했다.
10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연준이 지난 7일 공개한 첫 솔로 앨범 ‘NO LABELS: PART 01’의 뮤직비디오는 9일 오후 10시 30분께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수록곡 ‘Coma’와 ‘Let Me Tell You(feat. Daniela of KATSEYE)’, 타이틀곡 ‘Talk to You’까지 3개 트랙을 옴니버스 형태로 엮은 특별한 영상이다. 연준의 카리스마와 섬세함, 폭발적 에너지를 모두 담아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영상의 시작 ‘Coma’에서는 음악과 하나가 된 듯한 연준의 몸짓을 감상할 수 있다. 이어지는 ‘Let Me Tell You (feat. Daniela of KATSEYE)’는 KATSEYE 다니엘라와의 페어 안무로 섬세한 감정선을 보여준다. 마지막 ‘Talk to You’에서는 하드 록(Hard rock)의 거칠고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에 맞춰 응축된 에너지를 터뜨리며 퍼포먼스의 정점을 완성한다.
이 영상은 9일 오후 10시 기준 대만(5위), 싱가포르(9위), 스웨덴(12위), 영국(13위) 등 17개 국가/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에 이름을 올리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뮤직비디오와 더불어 컴백 무대도 화제다. 연준은 지난 7일 KBS2 ‘뮤직뱅크’와 9일 ‘인기가요’에서 신곡 무대를 펼쳤다. 자신감 넘치는 태도와 무대 매너, 핸드 마이크를 사용한 안정적인 라이브,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가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인기가요’에서 선보인 ‘Coma’는 메가크루 댄서들과 함께한 대규모 퍼포먼스로 압도적인 규모감을 자랑했다. 무대 직후 “연말 시상식 스페셜 무대 같다”, “역시 K-팝 대표 춤꾼”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연준의 미니 1집 ‘NO LABELS: PART 01’은 수식어나 규정어를 떼고 연준 그 자체를 담은 앨범이다. ‘연준 코어’를 진하게 녹인 음악과 퍼포먼스로 전 세계 리스너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신보는 발매 당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서 총 54만 2660장 팔리며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