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듀서, DJ이자 아티스트인 DPR ARTIC(디피알 아틱)이 월드투어의 에너지를 담은 새 디지털 싱글 ‘미러볼(Mirror ball)’을 발매한다.
18일 오후 1시 발매되는 DPR ARTIC의 새로운 디지털 싱글 ‘미러볼’은 UK 개러지(1990년대 초반 영국에서 만들어진 전자음악) 장르를 기반으로 빠른 템포의 2-step(투 스텝) 리듬과 스윙감 있는 드럼라인, 반복적인 보컬 샘플링이 어우러진 리드미컬하고 세련된 무드의 곡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2024년 2월 발매된 EP ‘키네마(KINEMA)’ 이후 1년 2개월만에 발매하는 앨범으로, 일렉트로닉 장르를 기반으로 한 앞선 앨범과는 또 다른 신선하고 강렬한 인상을 남길 예정이다.
신곡 ‘미러볼’은 작년에 진행된 세 번째 월드투어 ‘더 드림 리본 투어(The Dream Reborn Tour)’ 중 느낀 에너지와 관중의 리듬에서 받은 영감을 상징적인 오브제인 미러볼에 투영시킨 곡으로 관심을 모은다. 여기에 소울풀한 음색으로 R&B 및 인디 신에서 주목받고 있는 문수진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에 섬세함과 깊이를 더했다. 보다 다채롭고 짙어진 DPR ARTIC의 음악적 색채를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미러볼’ 뮤직비디오는 가수 겸 비주얼 디렉터인 DPR IAN이 힘을 보탰다. DPR IAN은 뮤직비디오의 디렉팅은 물론 직접 출연까지 하며, DPR의 감성과 현재의 감각이 어우러진 영상을 탄생시켰다는 후문이다.
지난 13일 발매에 앞서 공개된 ‘미러볼’ 티저 영상에 글로벌 리스너들은 “이미 깔리는 멜로디와 뮤비 색감에 빠져든다”, “다시 심장이 뛰기 시작했다”, “OMG, DPR ARTIC 온다! 벌써부터 멋지잖아”, “DPR ARTIC의 노래에 DPR IAN의 손길이 닿은 뮤비라니 너무 기대된다”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