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멜론이 봄을 맞아 발라드 장르 플레이리스트 ‘The Ballad(더 발라드)’의 대표 아티스트로 ‘봄봄봄’의 주인공이자 지난 2일 컴백한 싱어송라이터 로이킴을 선정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다양한 주제의 대표 플레이리스트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The Ballad'는 최근 인기곡부터 지금 떠오르는 곡, 발견하고 싶은 곡까지 매주 업데이트 하며 최대 30만 이상의 스트리밍이 발생하는 인기 플레이리스트로 자리잡고 있다.
‘봄봄봄’, ‘내게 사랑이 뭐냐고 물어본다면’ 등 계절을 대표하는 감성 발라드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로이킴은 최근 감미로운 멜로디와 경쾌한 밴드 사운드가 인상적인 새 디지털 싱글 ‘있는 모습 그대로’를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곡은 2023년 단독 콘서트 ‘로이 노트(Roy Note)’에서 미발매곡으로 처음 공개된 바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밴드 편곡을 거쳐 정식 발매됐다.
이에 ‘The Ballad’ 플레이리스트는 로이킴을 대표 아티스트로 선정하고, 신곡 ‘있는 모습 그대로’를 1번 트랙으로 배치했다. ‘The Ballad’ 플레이리스트는 멜론차트와 인기도, 이용자들의 ‘좋아요’ 등의 데이터가 종합적으로 반영된 발라드 장르의 최신 트렌드 곡들을 보여준다. 또한 멜론은 팝 장르의 ‘Pop uP’, 아이돌 장르의 ‘Idologic’ 등 다양한 장르의 엄선된 플레이리스트를 운영하고 있다.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공개된 멜론매거진에서는 ‘The Ballad’ 대표 아티스트로 선정된 로이킴의 앨범 커버와 공식 비디오 촬영 현장의 비하인드 컷 등 다양한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팬들을 위한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로이킴과 ‘팬맺기’를 한 후 ‘The Ballad’ 플레이리스트 내 ‘있는 모습 그대로’ 감상 화면을 캡처해 감상평과 함께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기타 피크와 틴케이스 세트를 증정하며, 이벤트는 오는 9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The Ballad’ 플레이리스트는 로이킴을 커버 아티스트로 내세워 서울 강남 옥외광고와 멜론 공식 SNS 채널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노출된다. 멜론은 ‘스포트라이트(Melon Spotlight)’, ‘하이라이징(Hi-RiSiNG)’, ‘트랙제로(TrackZero)’, ‘에디션m(EDITION m)’에 이어 대표 플레이리스트를 통해서도 아티스트와 음악을 널리 알리고 있다.